2019-10-24 14:42 (목)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장인’ 환불대행 이력을 게시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집중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장인’ 환불대행 이력을 게시하고 있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집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 모바일 게임들은 다운로드에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았다. 스마트폰이 도입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의 수익구조는 개편되게 되었다. 최근 모바일 게임들은 다운로드가 무료로 가능한 대신 게임내에 과금을 결제할 수 있는 부분유료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지나친 현금결제 유도한다는 평도 이어지고 있는데, 대부분의 게임들이 VIP시스템을 도입해 많은 양을 과금 할수록 게임의 플레이에 이점을 주는 요소들을 제공하고 있어 ‘억 대’의 결제 금액을 자랑하는 유저들도 많아 한달에 30만원에서 50만원의 투자 정도는 속칭 ‘소과금유저’로 여길 정도다. 

RPG장르의 경우 VIP시스템 외에도 레벨업을 위해 아이템을 현금결제로 구입하여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뿐만 아니라 사행성을 띄는 뽑기형 아이템을 통해 아이템까지 얻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 지친 유저들은 게임을 떠나고 있으며 환불을 결심하는 유저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홀로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취득한 후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은 결제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이에 따라 최근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일부 비양심적인 업체들로 인한 피해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다.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기존의 업체들을 사칭하여 선 수수료를 요구한 뒤 환불을 진행해주지 않거나 환불요청이 거절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로 ‘환불장인’이 주목받고 있다. 환불장인은 3만여건의 환불을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으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는 평을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받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기존에 환불진행 건수에 관한 후기들을 게시하여 높은 신뢰도를 자랑한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한편 ‘환불장인’은 “파이널판타지, 에픽세븐,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길드오브히어로즈, 디지몬소울체이스 다양한 게임의 환불 약력을 자랑하고 있다.”며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