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1:30 (화)
中 WeChat 춘절 이벤트, 은행카드 정보유출 취약점 존재
상태바
中 WeChat 춘절 이벤트, 은행카드 정보유출 취약점 존재
  • 길민권
  • 승인 2014.02.07 0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cahat과 연동된 은행카드 정보 및 현금인출기록 지인에게 전송
올해 중국 최대 명절 춘절을 맞이해 중국의 카카오톡이라고 불리는 ‘wechat’에서 새해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용자는 은행카드를 wechat에 연동한 후 지인 또는 그룹에 새뱃돈을 지불할 수 있다. 하지만 모 블로거가 wechat 새해맞이 이벤트에 취약점이 존재한다는 글을 기재해 논란이 되고 있다.
 
내용을 보면 “wechat 이벤트 시스템의 오류로 wecahat에 묶여있는 은행카드 정보 및 현금인출기록이 지인에게 전송된다”고 밝혔으며, wechat에 연동 되어 있는 은행카드 해제를 권유했다.
 
닉네임 “娜小??”인 wechat 사용자도 微博(sina 블로그)에 “오늘 오후 지인이 wechat 통하여 보내온 선물을 개봉했는데 그 안에는 선물이 아닌 지인의 선물발송 및 접수기록과 현금인출기록, 이름 등 정보들이 저장되어 있었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WeChat은 중국 카카오톡이라 불리는 SNS채팅 어플리케이션으로써, 중국어와 영어, 한국어를 포함해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사용자 수는 2013년 이미 3억명을 넘어섰다.
 
[뉴스제공. 중국 보안정보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