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4 12:25 (월)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기술을 CRM에 적용
상태바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기술을 CRM에 적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6 2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산재된 데이터 관리,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세일즈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CRM에 적용해 기업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산재된 데이터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별도의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 GUI 기반의 간단한 클릭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용할 수 있는 로우 코드 개발 방식은 기존의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높은 기술 장벽으로 인해 접근성이 낮았던 문제를 대폭 해결했다. 이를 통해 세일즈포스는 한층 더 개선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일즈포스 제품 총괄 브렛 테일러(Bret Taylor)는 “세일즈포스가 추구하는 방향성 중 하나는 바로 발전된 기술을 통해 고객사가 변화하는 미래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번에 공개한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또한 이와 맥락을 같이한다”라며 “이번 기술 확장을 통해 전에 없던 데이터 관리 생태계를 구축하고 보다 진보된 상호연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세일즈포스 블록체인은 로우 코드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CRM 역량을 쉽고 빠르게 확장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하이퍼레저 소투스가 제공하는 오픈소스 기술을 응용, 세일즈포스 라이트닝에 최적화시킨 것이 바로 세일즈포스 블록체인이다. 이를 통해 분산된 데이터의 수집과 진위성 판단이 용이해져 CRM 전반에 걸친 높은 신뢰성 확보가 가능하다.

전세계 금융자본 및 상품 시장에 대한 벤치마크, 레이팅 등 다양한 분석을 제공하고 있는 S&P 글로벌 신용평가는 세일즈포스 블록체인 도입으로 신규 비즈니스 계좌 개설에 필요한 리뷰 및 승인 과정을 대폭 단축시켰다.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을 이용해 산재하는 KYC 리뷰 데이터를 신뢰성이 확보된 하나의 처리 장소로 불러들여 처리함으로써 보다 투명하고, 내용 감사가 용이한 환경을 마련했으며, KYC 인증을 통과할 경우 금융 거래 대상의 확실한 신원이 보장되기에 거래 안정성 또한 확보했다.

S&P 글로벌 신용평가의 크리스 허슬러(Chris Heusler) 글로벌 커머셜 총괄은 “보통 KYC 인증을 진행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정확하고 공정한 인증 과정을 거치기 위해 여러 사람을 거치다 보니 조직 입장에선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이다”라며 “세일즈포스 블록체인을 도입함으로써 신뢰성이 확보된 리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 리뷰 과정 전체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혹시 모를 오류를 쉽게 추적해 수정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일즈포스 블록체인은 오는 2020년 모든 기능이 공개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