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10 (수)
수산물 전문기업 명진홀딩스㈜, 영국 수산기업 성공적으로 인수
상태바
수산물 전문기업 명진홀딩스㈜, 영국 수산기업 성공적으로 인수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6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4일, 명진홀딩스㈜가 영국의 수산기업 Seafood Product LTD의 지분 50%를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1987년에 창립한 영국 소재의 연어 수산가공업체 Seafood Product LTD는 Whole Food, Costco UK, Cheese Cake Factory 등 미국과 영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점 및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에 연어와 연어 가공 제품을 30년 이상 공급한 유서 깊은 수산회사이다.

 

코넥스 상장업체인 명진홀딩스㈜ 측은 30년 전통의 영국 수산기업 ‘Seafood Product LTD’를 2019년 3월에 성공적으로 인수하고 5월부터는 실적을 연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관계자는 “이번에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인수를 통해, B2C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간고등어, 필라델피아 롤 제품 등 일반 소비자가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제품생산에 돌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B2C제품위주로 생산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원어공급, 가공, 배송, 마켓팅 등 모두를 수직계열화하고 비용을 절감하여 B2C제품을 출시하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명진홀딩스㈜는 최근 활어업자와 자영업자를 연결해주는 수산물 거래 애플리케이션 ‘프레쉬모바일’을 서비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