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0 (목)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핸드폰 사진, 동영상, 첨부파일 복구 지원으로 '눈길'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핸드폰 사진, 동영상, 첨부파일 복구 지원으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6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다양한 앱들이 생겨나면서 우리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본적인 전화의 기능에서 벗어나 사진, 동영상 촬영 및 감상, 게임, 유튜브 감상, 문서 편집이 가능하다. 시간과 공간에 제약이 없고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 메신저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어 실시간 커뮤니티도 가능하다.

하지만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실수 또는 오류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핸드폰에 사용 되는 메모리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사진이나 동영상 저장을 무제한으로 할 수 없다. 이럴때에는 필요없는 사진, 파일을 정리하거나 백업을 해놓게 되는데 실수로 전체를 삭제하거나 특정 폴더를 잘못 선택하여 삭제하는 등 다양 한 경우가 발생한다. 필요없는 자료라면 상관은 없겠지만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진, 동영상, 문서라면 데이터복구 또는 데이터복 원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 중 실수로 삭제 또는 포맷을 하였을때에는 바로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모드로 전환을 해야한다. 삭제된 메모리 위에서 새로운 데이터가 저장되는 오버라이트 현상을 막기 위해서이다. 또 무료복구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에는 주의해야 한다. 데이터복구 기능은 없는 광고 프로그램 일 수도 있고 전문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저장되어 있는 저장된 파일이 손상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드시 복원해야 하는 중요한 데이터라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휴대폰복구 전문 '예스컴' 에서는 다양한 스마트폰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본적인 연락처, 통화내역 복구, 문자, 음성파일, 첨부파일 복원부터 핸드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복구, 일정, 메모 복구가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톡 관련 복구도 제공한다. 대화방 나가기, 대화내용 삭제, 기기변경 등으로 삭제된 카톡 대화내용, 보이스톡,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사진, 파일 복원을 지원하며 모든 휴대폰복구 작업을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법원,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사기, 이혼,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 범죄사건에 중요한 증거자료로서 휴대폰복구 내용이 채택되면서 관련 요청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갤럭시노트9, 8, 갤럭시S10, S9 등 최신 핸드폰 복구 뿐만 아니라 아이폰XS, XR, 8 등 최신 아이폰 복구 및 화웨이, 샤오미폰 복원도 지원한다.

컴퓨터, 노트북 관련 수리 및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전원이 안켜져요, 화면이 안나와요 등 많이 접수되는 증상들에 대해 메인보드, RAM, 그래 픽카드 등 주요 부품 점검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내서 빠르게 해결해준다. 애플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등의 윈도우 설치, 액정, 키보드 교체도 가능하다.

또한 하드디스크나 SSD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연계하여 진행한다. 인식불가, 오류메시지, 빠른포맷, 영구삭제, 파티션삭제 등의 증상에 따라 훼손된 데이터를 전문 장비와 프로그램 을 이용하여 전문가가 직접 복원 작업을 진행하며 높은 성공율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드디스크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 USB 복구, SD카드, 블랙박스, CCTV, 보이스레코더 복원 등 다양한 저장장치에 복구도 지원한다.

추가적으로 랜섬웨어복구 및 기업 서버복구(나스복구), 삭제된 파일, 한글, 엑셀 문서 복원도 제공한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예스컴' 담당자는 "모든 복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미리 대비하는 자세이다. 중 요한 자료들은 외장하드, 컴퓨터 등에 이중으로 미리 백업을 해놓고 분리된 장소에 따로 보관을 해놓는 것이 좋다. 휴대폰의 경우에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백업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서울 강남, 반포, 남대문, 왕십리 등과 경기 하남, 인천 등 수도권 전지역에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적 으로 지원하고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으로도 처리가 가능하다. 복구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8월 말까지 가격 할인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이 적용되며 휴대폰, 데이터복구, 컴퓨터수리와 관련된 모든 것이 대상이다.

자세한 정보는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