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01:43 (수)
‘월드잡프렌즈’ ’제이엠피코리아㈜’ 8월 7일 코엑스에서 일본, 호주취업설명회 열어
상태바
‘월드잡프렌즈’ ’제이엠피코리아㈜’ 8월 7일 코엑스에서 일본, 호주취업설명회 열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5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로 인해서, 실제로 진출하는 인력이 다양화, 보편화 되어, 많은 해외 로컬 기업들의 한국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가장 취업인력의 진출이 많은 분야는 일본IT개발자취업이며 해외취업자들에게 관심이 높은 분야는 일본 및 호주취업 관련 분야이다. 

 

이런 적극적인 해외취업의 진출 분위기 속에서 일본&호주취업 설명회가 2019년 8월 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27 B,C호에서 오후 1시 30분부터 개최된다.

 

청년들의 해외 취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이 늘면서 해가 거듭할수록 정부차원의 국비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다양화되고 전문화 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국가지원 프로그램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비과정인 ‘K-Move’가 있다.

 

현재 산업인력공단에서는 다양한 국비해외취업 ‘K-Move’ 연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데, 그중 ‘K-Move’ 일본 취업과 호주취업에 특화되어있는 월드잡프렌즈와 JMP KOREA㈜가 공동 주최하는 일본 & 호주 취업설명회로 2019년 8월 7일 오후 1시 30분부터 1부 일본IT채용설명회, 2부 호주 취업 설명회로 진행된다.

 

일본IT채용설명회는 1부 13시 30분부터 14시 35분까지이며, IT 기업의 대표이사 및 채용 담당자가 직접 참가하여 2020년 4월 입사대상의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참가 기업으로는 테크노브레이브㈜, ㈜소프트웨어서비스, ㈜프레스크, ㈜NSTAGE 등 이다. 

 

일본 채용담당자가 직접 자회사의 채용 관련한 기업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이어서 일본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며, 선착순 100명에 한하여 사전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2부는 호주 취업채용설명회로 오후 4시부터 시작하며 각 섹션별로 취업관련 설명회를 진행한다. 호주 셰프, 호주 타일, 호주 노인복지 등 3개 부분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연수과정과 자격취득 후 인턴과 취업까지의 프로세스를 설명한다.

 

참여 신청은 제이엠피코리아 홈페이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월드잡 홈페이지에서 설명회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내용 뿐만 아니라 해외취업관련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