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30 (금)
파수닷컴,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CC인증 획득
상태바
파수닷컴,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CC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4.01.22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 금융 중심 시큐어코딩 시장 확대 계획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시큐어코딩 진단도구 SPARROW(스패로우)로 소스코드 보안약점 분석도구 공통평가기준 (CC)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부터 공공기관은 공공 정보화 사업 발주 시 시큐어코딩 제품을 의무 도입해야 하며, CC인증은 공공기관 사업 참여 시 필수로 요구되는 사항이다. 파수닷컴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큐어코딩 관련 CC인증을 획득하며 공공, 금융을 중심으로 시큐어코딩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규곤 대표는 “법적인 규제와 함께 지속되는 사이버테러 위협으로 공공기관은 물론 금융, 일반기업에도 시큐어코딩 솔루션 도입 요구는 높아지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기술력,?성능, 인증 등 3박자를 모두 갖춘 스패로우로 시큐어코딩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패로우는 실행의미 기반(시멘틱 기반)의 정적 분석 기술을 적용해 개발이 완료되기 전에 소스코드 상에 존재하는 오류나 보안 약점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출해 주는 소스코드 정적 분석 도구이다. 안행부에서 지정한 보안약점 외에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CWE, OWASP, CERT 등 국제 표준 레퍼런스의 소프트웨어 보안 약점까지 분석 지원한다. 지난해 GS 인증을 새롭게 획득하였으며 포괄적인 점검 기능과 높은 성능으로 2013년 신SW상품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