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10 (목)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긴급대응 ‘디시즌팩토리’…"증거 확보후 즉시 대응해야"
상태바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긴급대응 ‘디시즌팩토리’…"증거 확보후 즉시 대응해야"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31 2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전문 대응 기업 ‘디시즌팩토리’는 최근 경제력이 없는 청소년 피해자 및 동영상 유포 협박을 받는 몸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철저한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SNS로 남성을 유혹해 알몸 영상통화 내용을 녹화한 후 이를 가족,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돈을 뜯어 내는 이른바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신종 사이버 피싱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몸캠피씽 범죄로 검거된 중국인 조직원 4명은 한 달간 4억을 영통사기(몸또)로 벌어들였다고 한다. 이들에게 몸캠피싱 협박을 당한 피해자만 5천명에 달할 정도로 몸캠피씽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신종사이버 사기범죄다.

피해자는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등 미성년자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연령도 다양하고 직업도 학생부터 교수, 공무원까지 피해를 입고 있다.

몸캠피씽 범죄조직은 피해자의 상황은 고려하지 않고 자신들이 원하는 금액을 입금하라고 집요하게 협박하고 돈을 입금하지 않으면 알몸 동영상을 각종 SNS와 성인사이트에 올리고 가족과 지인들에게도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이런 상황에 청소년이나 경제적 여유가 없는 피해자들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게 된다.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피해자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디시즌팩토리는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사건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시크릿톡, APK 분석, 악성코드 진단, 피씽 대응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어려운 상황에 몰린 이용자들을 돕겠다는 취지다.

디시즌팩토리 측은 “IT보안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으며 소위 말하는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몸또, 영통사기, 영섹협박, 화상통화사기, 랜덤채팅사기 등의 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신속하게 대처해주고 있다. 그리고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기술팀 인력도 보강해 최강의 기술력으로 24시간 몸캠피싱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도 24시간 가능하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몸캠피씽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하게 상담을 요청하고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최고의 인력과 시스템으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영상유포협박범들은 한 피해자 당 여러 개의 몸캠피싱 영상을 만들어 놓고 1개당 100만원 이상의 돈을 요구한다. 실제 피해자 중 1억원 이상을 갈취당한 피해자도 있다. 하나를 삭제하면 다음 영상으로 다시 돈을 요구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상을 삭제해 주겠다며 삭제영상을 보내주기도 하지만 약속과 달리 지속적인 협박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디시즌팩토리는 동영상 삭제 후에도 유포 경로를 완전히 차단하고 유포되는 파일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피해가 없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알몸 동영상이 이미 녹화되고 휴대폰의 정보도 이미 유출됐다면 서둘러야 한다. 또 메신저로 받은 악성파일(범죄자가 전달해준 음성지원 파일. 실제로 이 파일이 피해자의 휴대폰 정보를 탈취해 가는 해킹파일이다.)을 삭제하지 말고 디시즌팩토리에 24시간 상담을 받고 신속히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