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0 (토)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 등 피싱 완벽차단…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 등 피싱 완벽차단…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31 0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 피싱이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다. 몸캠피싱의 근거지는 대부분의 경우 중국으로 중국에서 활동하는 총책이 조선족을 모집한 뒤 한국으로 보내거나 중국에서 한국인을 범죄대상으로 삼으며 활동하게 되는데, 한국으로 보냈을 경우 ‘위챗’외에는 연락수단을 두지 않는다. ‘위챗’은 중국에 서버를 두고 있어 우리나라 수사기관이 디지털 포렌식으로 접근해도 대화 내용은 복원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몸캠피싱은 갈수록 조직화, 지능화가 이뤄지고 있어 국내조직과 결탁해 운영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중국조직들은 주로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어플 채팅팀, 협박 및 기망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조직들은 주로 통장매입, 현금인출, 중국송금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도 24시간 긴급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 적극 구제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