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10 (목)
데이터복구센터 '더컴즈' 컴퓨터수리 부터 스마트폰복구 서비스까지 영역 확대로 '눈길'
상태바
데이터복구센터 '더컴즈' 컴퓨터수리 부터 스마트폰복구 서비스까지 영역 확대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3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세대에서 디지털 세대로 넘어오면서 가장 많이 변화한 것이 저장매체의 고용량, 소형화, 다양성이 아닐까 싶다. 하드디스크, SSD, 외장하드, USB 메모리, 마이크로 SD카드 등의 저장장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블랙박스, 사물인터넷이 가능한 가전제품 등과 기업과 사무실 등 전문가들이 이용하는 서버, 나스(NAS), 다스(DAS), 산업용 장비 등 거의 모든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

전자제품들은 사용량이 많아지면 고장 또는 손상의 확률이 높아지는 건 당연하다. 제품의 노후화 뿐만 아니라 파손, 침수, 데이터 삭제 등의 사유로 예상치 못한 사고로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에 접근이 불가해지는 경우도 있다. 이 때 저장된 자료의 중요도에 따라 포기하는 경우도 있지만, 업무상 필요한 문서 파일 등 자료이거나 소중한 추억이 담 긴 핸드폰 사진, 휴대폰 동영상의 경우 데이터복구센터를 통해 해결을 해야한다.

데이터복구의 종류에는 OS시스템의 오류, 한글문서,엑셀파일 영구삭제, 포맷 등에 의한 논리적인 손상을 되살리는 논리적 복구와 충격, 침수, 화재, 하드디스크 인식 안될때(인식불가) 등으로 인한 물리적 손상에 의한 물리적 복원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문제 발생 시 계속 사용하게 되면 손상도는 점점 심해져 성공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사용을 멈추어야하며, 특히 외장하드 인식불가가 발생했을 경우 분리 후 빠른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최근 외장하드 복구비용 부담으로 무료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파일손상과 오버라이트가 될 수 있기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만약 반드시 살려야 하는 것이라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 것이 낫다.

또한 데이터복구비용에 관한 것은 저장기기의 종류와 증상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정확한 진단결과가 나와봐야 확인 할 수 있다. 현재 저장매체의 상태와 작업 난이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진단 없이 가격을 말하는 곳과 자세한 세 부사항을 설명하지 않는 곳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데이터복구 전문 '더컴즈'에서는 컴퓨터수리 서비스와 함께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고 있다.

컴퓨터, 노트북 전원 안켜짐, 소음이 심할때, 갑자기 멈춤 등 다양한 증상의 원인으로 꼽히는 메인보드 수리/교체, 배터리 및 어댑터 수리/교체, 그래픽카드(GPU) 문제의 쿨러 점검/수리/교체 및 액정교체, 키보드교체 등 다양한 하드웨어 문제 해 결을 제공하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 노트북이 느려졌을때 윈도우(7,10) 재설치나 백신 등 원하는 프로그 램 설치를 해주는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도 해결한다. 애플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등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한 것도 처리 가 가능하다.

또한 사용 중에 실수로 영구삭제, 휴지통 비우기, 빠른포맷, 파티션삭제 등으로 사라진 데이터와 베드섹터, 외부충격에 의 한 손상 등으로 인해 인식불가나 여러 오류메시지(포멧메시지, 접근불가메시지 등)에 대한 문제 해결도 지원한다. 하드디스크, 외장하드복구, USB, SD카드 복구 등 주요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랙박스, CCTV, 음성녹음기 등 메모리가 장착되는 모든 전자기기에 대해 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영역을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다. 핸드폰 연락처(전화번호부), 통화내역(통화기록), 문자메시지 복구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인터넷 사 용기록, 음성녹음파일 복원, 지운사진 복구, 화웨이 복구, 아이폰 무한사과 복구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혼, 성추행,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 및 법정 소송증거를 확보할 수 있는 디지털 포렌식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대화방, 채팅방 복원, 보이스톡, 첨부파일 복구 기술을 지원하며 일반적인 삭제 상황 뿐만 아니라 침수, 파손에 의한 경우에도 가능하다. 공인된 경찰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을 통해 신뢰를 높이고 있다.

'더컴즈' 관계자는 "예전에는 컴퓨터수리와 데이터복구이 다른 영역으로 구분되면서 둘다 필요한 경우에는 각기 다른 업 체를 통해 해결을 해야 했다. 이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님들이 많다는 것에 착안하여 한군데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원 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 현장복구 서비스까지 도입하여 소비자의 편리함을 한단계 높였다.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 듣고 편의 사항을 늘려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더컴즈' 에서는 컴퓨터수리 및 데이터복구, 디지털 포렌식 핸드폰복구 서비스 전영역에 대해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 를 적용하여 진행중이다. 해당 행사는 8월말까지 진행되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비용 부담을 줄였다. 서울 강남, 동대문, 신림, 뚝섬 등 전지역과 경기 군포, 안양, 의정부, 다신신도시 등 인천 및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1대1 엔지니어 배정을 통해 무료 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택배접수, 원격지원, 내방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센터 '더컴즈'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