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55 (수)
‘제로데이’,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유형별 맞춤형 피싱 대응서비스 제공
상태바
‘제로데이’,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유형별 맞춤형 피싱 대응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30 13: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피해자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피해자 나이도 다양하다. 초등학생부터 중년남성들까지 피해를 입고 있다. 직업도 학생, 교수, 공무원, 군인 등 각계각층의 남성들이 피해를 당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전문기업 ‘제로데이’(대표 민병길)는 빅데이터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몸캠피씽(몸또) 동영상유포협박 전문 대응 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제공하는 기술력있는 기업이다.

몸캠피싱이나 영통사기, 화상통화협박, 영섹협박 등 악질적인 범죄자로부터 동영상유포협박으로 금전요구 협박에 시달리고 있다면 지체없이 제로데이와 같은 전문업체와 상담해 자신의 알몸영상이 유포되거나 지인들에게 전달되는 상황을 차단해야 한다.

몸또 협박범들은 “인생 종치고 싶나” “한국에서 살기 힘들 것이다” “당신의 사회생활은 끝났다” “내일 직장 나가지 마라. 직장 동료들에게 너의 알몸영상을 유포하겠다” “이 영상을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3시간 뒤 유포한다” “동영상이 유포돼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람도 있었다” 등등 무시무시한 말로 피해자를 궁지로 몰아 넣는다. 바로 자신들이 요구하는 금액을 입금하라는 것이다.

제로데이 관계자는 “이런 상황이라면 방법은 유일하다. 전문 대응업체에 신속히 의뢰해 유포차단 대응을 하는 길 뿐이다. 범죄자들의 정확한 행동 데이터를 갖고 확실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있는 기업에 의뢰해야 한다”며 “제로데이는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그동안 많은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다. 영상채팅시 전달받은 악성파일(음성지원파일)을 삭제하지 말고 바로 의뢰하면 차단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회원사인지 확인 후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믿을 수 있는 기업에 신속히 의뢰해 영상유포를 차단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