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3:55 (금)
'몸캠피씽' 피해 구제에 앞장 ‘디포렌식코리아’…”24시간 피해자 무료상담”
상태바
'몸캠피씽' 피해 구제에 앞장 ‘디포렌식코리아’…”24시간 피해자 무료상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9 18: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 방송프로그램에서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범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 방송프로그램에서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범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동영상유포협박 이른바 몸캠피씽은 스카이프 등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음란 화상 채팅 이른바 ‘몸캠피싱’을 하자고 접근해 상대방의 음란한 행위를 녹화한다. 이후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피해자 지인의 연락처를 탈취한 다음 지인들에게 녹화해둔 몸캠 영상(몸또)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신종 피싱 범죄다.

몸캠피씽 전문 대응 기업 IT보안 전문회사 ‘디포렌식코리아(D-Forensic Korea. 대표 김현걸)’는 “몸캠피싱의 덫에 걸려 동영상유포협박을 받고 있다면 우선 전문 보안업체에 의뢰해 유포를 막는 것이 최선이다. 일단 유포가 시작되면 인터넷에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 피씽 분야 최고의 전문인력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수년간 축적된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노하우를 갖고 있다. 또한 긴급상황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대처능력과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 피해 예방 및 방지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범죄 협박을 받고 있다면 즉시 상담을 받고 대응에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디포렌식코리아는 동영상유포협박 범죄자들이 피해자에게 보낸 악성파일분석 기술과 동영상 유포 차단 및 방지 그리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피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력을 입증받고 있다.

몸캠피씽 대응 전문기업 디포렌식코리아 김현걸 대표는 “피해자가 돈을 송금하지 않은 사례에서 협박범은 대부분 피해자 지인들로 채팅 그룹을 만든 후 피해자의 동영상을 유포하고 있다. 돈을 보내지 않으면 동영상을 유포해 버리더라는 소문을 냄으로써 다른 피해자 사례에서 돈을 보내게 하려는 의도적인 행위로 판단된다”며 “그러나 피해자가 돈을 송금하더라도 협박범은 협박을 멈추지 않고 오히려 추가로 돈을 요구하는 사례가 대부분이므로 협박에 못 이겨 돈을 송금하는 것은 해결방안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피해를 당하고 있을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기업에 의뢰해 유포가 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유포가 됐다면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해 줄 수 있는 기업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 기업인지 확인하는 것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디포렌식코리아는 한국사이버보안협회 소속으로 다년간의 피해 구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씽,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영통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몸또, 화상통화사기,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등은 신속한 초동 조치가 필요하다. 즉시 전문업체에 의뢰해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