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55 (토)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쉴드’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게임 유저의 환불요청들을 도와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쉴드’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게임 유저의 환불요청들을 도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7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 모바일 기기의 성능은 콘솔이나 PC에 뒤쳐져 있었기 때문에 모바일 게임의 게임성 또한 부족한 경우가 많았으나 2011년을 기점으로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기기의 성능이 기존에 비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들도 콘솔이나 pc 게임에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게임들이 앞다퉈 출시하기 시작했다.

 

소위 대작이라고 칭송받는 모바일 게임들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큰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상황은 유저들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암흑기라 칭하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호평을 받았던 게임들의 시스템을 답습하여 이름만 바꾼 채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연예인 등을 전면에 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취하고 있는데, 양산형 게임들은 광고의 내용과 게임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까지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게임의 장르를 불문하고 대부분의 게임들이 VIP시스템을 도입해 현금결제를 많이 하는 유저들에게 게임 플레이에 있어 많은 이점을 부여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양산형 게임들은 사행성을 띄는 뽑기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뽑기 아이템은 게임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은 달라지지만 주로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 또는 캐릭터 카드 등을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운영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될 정도였는데, 이 상황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혼자 환불을 진행할 경우 환불이 거절되는 사례가 많다. 모바일 결제는 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환불이 거절될 경우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할 때도 있다. 특히 구글은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 승인 절차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환불쉴드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환불 전문가와의 상담 후 신청서만 간단하게 작성하면 빠르게 절차가 이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서비스는 15분이 채 소요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환불 결과를 확인한 뒤 수수료만 납부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기프트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결제 등 모든 결제 건에 대한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구글환불의 경우 최장 120일의 환불 보장 기간을 책정해두고 있다. 환불쉴드에서 환불이 가능한 게임으로 명월 환불, 대왕의꿈 환불, 난세 영웅의 탄생 환불, 드래곤볼Z 폭렬격전 환불, 피버 바스켓 환불 등 다양하다.

 

환불쉴드 관계자는 “구글환불, 애플환불의 빠른 절차를 위해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 개개인 사유에 최적화된 맞춤형 환불 서비스를 진행해 수많은 재신청 단골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카발 모바일 환불, 환상게임 환불, 킹덤스토리 환불, 총기시대 환불, 상류사회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였다”라고 자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