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55 (금)
성황리에 개최된 쿠코인(KuCoin) 베트남 밋업...특별게스트 '블록클라우드' 관심
상태바
성황리에 개최된 쿠코인(KuCoin) 베트남 밋업...특별게스트 '블록클라우드' 관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6 17: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블록클라우드'가 쿠코인 Mega Meetup에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26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은 호치민시 드림플렉스(Dreamplex)에서 'KuCoin Mega Meetup in Vietnam'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블록체인 KOL을 비롯해 유수 블록체인프로젝트, 헤드미디어, 정부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밋업은 쿠코인이 글로벌 시장 공략과 암호화폐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매년 개최한 행사의 일환이다. 앞서 베트남을 비롯해 전세계 여러 도시에서 밋업을 개최하고 있다. 

블록클라우드(Block Cloud)는 TCP/IP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네트워크의 베이직 기술을 상용화하는 프로젝트다. 

대표적인 사용 영역은 IoT, AI, edge computing 등에 쓰이고, 스트리밍 서비스와 클라우드 컴퓨팅 영역에도 적용이 가능한 프로젝트다. 데이터를 비롯한 네트워크의 상용화를 지원하고 서포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블록클라우드는 지난 6월 OKEX의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점프스타트 프로젝트'로 선정된 인연으로 OKEX와 함께 프로젝트팀이 한국을 찾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