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15 (토)
상가투자, 상가공실 대안으로 떠오른 1인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상태바
상가투자, 상가공실 대안으로 떠오른 1인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플랜에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6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프랜차이즈창업 불황의 여파가 부동산 업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을 여는 점포의 수가 줄다 보니 건물의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짧게는 1~2주, 길게는 한두 달만 문을 여는 팝업 스토어를 입점시키거나 건물주가 직접 집객 효과로 건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부동산창업 아이템을 운영하는 등 공실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행해지고 있다.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에게도 카페창업이나 식당창업처럼 불황과 인건비의 영향을 크게 받는 아이템보다는 코인노래방창업, 빨래방창업, 학원창업, 공부방창업과 같은 무인창업아이템과 교육 관련 아이템에 주목하고 있으며, 1인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역시 운영이 간편하고 수익성이 우수해 대학가는 물론이고, 비즈니스 상권과 주택가 등 전국 곳곳에 들어서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1세대 브랜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전국 지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요즘뜨는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천편일률적인 기존 프리미엄 독서실의 인테리어를 지양하고, 20여 년 동안 쌓은 경험과 다수의 디자인 특허, 공신력 있는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특화 교육 공간을 선보여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내부에는 백색 소음기와 공기청정기, 전 좌석 콘센트, 와이파이, 복합기, 라운지, 파우더룸 등 이용자의 학습 효율과 편의 향상을 위한 시설까지 갖춰 그 결과, 최근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받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상권과 주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공간을 갖췄음에도 타 브랜드 대비 투자 비용이 50% 낮으며, 플랜에이만의 무인시스템이 인건비와 운영비 등 고정 비용 지출을 80% 줄여줘 1인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본사에서 직접 개발한 키오스크는 결제부터 좌석 선택, 입/퇴실 기록 확인, 대기자 예약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IoT과 결합해 조명과 냉/난방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덕분에 건물의 공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건물주부터 운영이 간편한 여자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는 주부, 추가 수익을 얻고자 하는 직장인투잡, 수익성이 높은 소액창업아이템으로의 업종전환을 원하는 자영업자까지 많은 사람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를 선택해 높은 수익과 일과 생활의 균형을 누리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독보적인 경쟁력과 우수한 운영 편의성을 갖춘 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이며, 본사에서 학습에 최적화된 공간 연출부터 마케팅, 교육 콘텐츠까지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현재 8월까지 마지막 선착순 10개 지점에 한해 가맹비와 교육비 등 1,300만 원 상당의 창업 비용을 전액 면제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요즘뜨는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와 상담해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