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15 (목)
비대면 주문 결제 시스템 열풍, 통합 선 주문 결제 어플 타임오더
상태바
비대면 주문 결제 시스템 열풍, 통합 선 주문 결제 어플 타임오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4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서비스 산업의 주요 트렌드로 ‘언택트’가 급부상하고 있다. 접촉을 뜻하는 컨택트(contact)에 언(un)을 붙여서 ‘접족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람 대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한 소통방식의 마케팅이다. 

이러한 비대면 주문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 업계에서 급부상하면서 카페나 음식점 등의 매장에서 미리 주문과 결제를 하고 매장에 방문해 바로 수령하는 통합형 선 주문결제 서비스인 ‘타임오더 (Timeorder)’가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주식회사 타임오더의 대표 서현민이 선보인 타임오더는 커피전문점과 해당 매장의 고객들을 이어주는 O2O (Online to offline) 플랫폼 서비스로, 매장에 방문하기 전 미리 커피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진행이 가능해 가맹점과 고객들 사이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고객은 타임오더를 이용해 카페에서 주문과 결제를 위해 소비하는 대기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주문 후 앱 내에서 안내된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음료를 바로 수영할 수 있다. 또한 타임오더의 자체 포인트 제도인 ‘티캐시’를 통한 추가적립 혜택 또한 받아볼 수 있다. 

가맹점은 고객의 주문을 동시다발적으로 받을 수 있어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주문/결제 시 생기는 휴먼 에러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매장 내 줄 서는 인원을 감소시켜 매장 회전율 상승과 매출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현재 커피전문점 위주로 많은 제휴 매장을 확보한 타임오더는 F&B 픽업 시장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새로운 통합형 선 주문 결제 시스템인 타임오더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과 가맹점 모집관련 문의사항은 주식회사 타임오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