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15 (토)
상명대, 지식보안경영학과 석사과정 2기 장학생 모집
상태바
상명대, 지식보안경영학과 석사과정 2기 장학생 모집
  • 길민권
  • 승인 2014.01.07 0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6일부터 14일까지 원서 접수...등록금 전액 지원
상명대학교(총장 구기헌)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지원하는 ‘지식정보보안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4학년도 지식보안 경영학과 석사과정 2기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의 대학과는 차별적으로 경영학과 주관으로 개설되는 지식보안 경영학과 석사과정은 기술적 보안활동 뿐만 아니라 조직의 경영목표와 전략을 고려한(Strategic Security Alignment) 보안컨설팅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상명대학교는 보안기술 뿐만 아니라 법/제도, 정책, 관리 등의 보안경영 지식을 갖춘 보안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내부자 정보유출 방지’ 등과 같은 산업보안 능력도 겸비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식보안 경영학과 석사과정의 1기 재학생들 대부분은 윈도우 포렌식 전문가 자격시험에 합격했고, 산업보안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했다. 이와 함께 한국정보보호학회 춘/추계 학술대회 우수 논문상과 함께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에서 주관하는 산업보안 논문경진대회 금상, 은상 등과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주관한 산업보안 아이디어 경진대회 금상을 수상하는 등 매우 우수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식보안 경영학과 신입생 전원에게는 국비로 석사과정동안 등록금 전액과 함께 연구 기여도에 따라 학업장려금, 국외 논문 발표 및 연수 등이 지원된다. 또한 매 학기 방학 기간에는 학과운영 참여기업에서 인턴사원으로 현장 경험과 실력을 쌓고, 졸업 후에는 참여 기업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모집은 1월 6일부터 14일까지 원서 접수에 들어가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rad.smu.ac.kr)를 통해 알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