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6 11:00 (일)
윈스테크넷 스나이퍼 IPS, 세계일류 상품 선정
상태바
윈스테크넷 스나이퍼 IPS, 세계일류 상품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3.12.22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내 세계 5위권 진입이 가능한 기업 선정
윈스테크넷의 침입방지시스템 ‘스나이퍼 IPS’가 5년 내 세계 5위권 진입이 가능한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정보보안 전문기업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www.wins21.co.kr)은 침입방지시스템인 ‘스나이퍼 IPS’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 201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을 통해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일류상품 선정은 윈스테크넷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핵심기술과 수출실적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윈스테크넷의 침입방지시스템(IPS)은 국내 주요 통신사 및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공급되어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주력제품으로 외부로부터의 공격(웜, 바이러스 등)을 탐지하고 차단해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이 제품은 20기가급의 성능으로 국내 통신사를 중심으로 하이엔드(High-end)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외국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며 일본시장에서도 성능을 인정받아 대규모 수출에 성공한 제품이다.

윈스테크넷 김대연 대표는 “지난 5일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차세대 세계일류 상품 선정까지, ‘스나이퍼 IPS’가 한 해를 기쁘게 마무리해주는 효자상품”이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 일류상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세계일류상품’은 세계 점유율 5위 이내인 현재의 일류상품과 5년내 5위권 진입이 가능한 차세대 일류상품을 선정해 기술개발부터 해외 마케팅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