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35 (목)
비트코인 훔치는 Hesperbot 트로이목마 감염 증가
상태바
비트코인 훔치는 Hesperbot 트로이목마 감염 증가
  • 길민권
  • 승인 2013.12.12 17: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심비안 및 블랙베리 기기 감염시켜 비트코인 훔쳐내

ESET 한국 법인 노드32코리아(www.nod32korea.co.kr)는 본사 바이러스 랩의 리포트를 인용, 인터넷 뱅킹 트로이목마 Hesperbot의 감염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발표하고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ESET의 클라우드 기반 악성코드 수집 시스템인 LiveGrid®데이터의 연구 분석 결과에 따르면, Hesperbot이라 불리는 이 악성코드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과 연계된 것처럼 가장해 유포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사용자가 악성코드를 실행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Hesperbot 트로이목마는 주로 피싱 메일을 통해 유포되어 안드로이드, 심비안 및 블랙베리 기기를 감염시키며 개인 키가 저장된 비트코인 지갑으로의 접근을 시도해 비트코인을 훔치는 행위를 한다. ESET Solution에 의한 이 위협의 진단명은 Win32/Spy.Hesperbot이다.

 

ESET 바이러스 랩에서 Hesperbot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온 로버트 리포프스키는 "현재 비트코인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러한 악성코드가 등장하는 이유는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