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4:40 (금)
라온시큐어, 스마트스쿨 솔루션 ‘터치엔샘’ 서비스 론칭
상태바
라온시큐어, 스마트스쿨 솔루션 ‘터치엔샘’ 서비스 론칭
  • 길민권
  • 승인 2013.12.09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기제조사와 연계...스마트스쿨 사업 전개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기대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가 스마트스쿨 솔루션 ‘터치엔샘’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 B2B 파트너 프로그램 파트너사인 라온시큐어는 스마트스쿨 조성에 최적화된 MDM 솔루션 ‘터치엔샘’을 개발했다. 터치엔샘은 학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선생님이 직접 메인 컴퓨터를 통해 학생들의 태블릿PC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스쿨 전용 솔루션으로, 수업자료와 과제물 전달 및 수령, 학생들의 과도한 스마트기기 사용 또는 유해물 차단 등의 제어가 가능하다.

10월 말 부천덕산중학교 공급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각 학교에 순차적으로 공급을 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터치엔샘은 삼성전자의 외부 매입 솔루션으로 등록돼 있으며, 향후 전국적으로 스마트스쿨 사업 확산에 따라 태블릿PC와 함께 공급될 수 있어 그 수요는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정부는 2조 2천억 원을 투자해 올해 말까지 전국 350여 개 학교에 스마트교실 설치를 시작하고, 오는 2015년까지 1만여 개 학교를 스마트스쿨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스마트스쿨 사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에서도 미래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분야이다. 인터넷망과 휴대기기 인프라가 잘 구축된 한국의 스마트스쿨 사업 향방에 대해 세계 각국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국내 관련 사업자들은 해당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순형 대표는 “서비스 사업인 만큼 터치엔샘 솔루션이 원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운영을 도울 계획”이라며, “단말기 제조사들과 연계한 다양한 시범사업을 통해 스마트스쿨 사업 솔루션 부문을 선점하고 스마트러닝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