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PC 백업 복구 지원하는 솔루션 속속 출시
상태바
PC 백업 복구 지원하는 솔루션 속속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3.12.02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 이스트소프트 등에 이어 아크로니스에서도 솔루션 내놔
해커들의 공격 대상이 개인 PC로까지 확대되면서,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한 PC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막을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조차 설치되지 않은 PC가 많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내년 2014년 4월 8일부터는 전세계의 모든 윈도 XP 기반 PC에 대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을 비롯한 보안 기술지원을 전혀 받을 수 없게 되어 적용 받지 못하게 됨에 따라 국내 990만 명의 윈도 XP 사용자가 심각한 보안위협에 노출될 여지가 높은 상황이다.

이처럼 사이버테러 증가와 개인 PC의 취약한 보안 상황은 바이러스 감염이나 분실 또는 파손으로 인해 개인 정보 유출은 물론, 중요한 데이터를 잃어버리게 되는 막대한 피해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특히 개인 이메일과 은행 계좌정보, 가족 사진, 음악 및 비디오 파일과 같은 중요 정보들을 저장하고 있는 하드 디스크의 복구가 불가능하다면 개인 정보 악용으로 인한 금전적 손실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개인 PC에 저장된 정보의 안전한 보관에 대한 사용자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일반적인 바이러스 치료 백신에서 한 단계 나아가, PC 백업 복구까지 지원하는 솔루션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안랩 ‘V3 Lite’, 이스트소프트 ‘알백 2.0’, 이노티움 ‘발자국’ 등에 이어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ATIH, Acronis True Image Home) 2014’가 출시됐다.
 
아크로니스의 개인용 백업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홈(ATIH) 2014’는 문서, 파일, 음악 파일뿐 아니라 PC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및 윈도우 운영 시스템 등도 모두 백업 복구가 가능하다. 특히 부분적으로 백업할 것인지, 또는 애플리케이션 및 운영시스템까지 백업할 것인지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TIH 2014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간단한 논스톱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백업 스케줄을 설정하고 자동으로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 특히 ATIH 2014는 가장 최근 전체 백업된 내용과 그 이후 차별 백업된 정보들을 함께 복구함으로써 가장 최근 저장된 내용까지 놓치지 않고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디스크 이미징 기술을 통해 파일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 환경까지 이미지화여 저장함으로써, 편리하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서호익 지사장은 “개인용 PC를 해킹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중요한 파일들이 백업되고 있는지 반드시 주기적으로 확인해,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재해에 사전에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또한 재해 복구에 필요한 부팅 디스크들을 보관하고 사용법을 숙지해 두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