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30 13:30 (목)
[영상] 어나니머스 코리아 "청계광장서 100만 가면 행진 벌일 것"
상태바
[영상] 어나니머스 코리아 "청계광장서 100만 가면 행진 벌일 것"
  • 호애진
  • 승인 2013.11.27 2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이 포크스 데이’ 맞아 12월 25일 대규모 반정부 시위 벌일 예정… 동영상 공개
전세계 ‘어나니머스(Anonymous)’ 소속 해커들은 11월 5일, ‘가이 포크스 데이(Guy Fawkes Day)’를 맞아 대규모 반정부 시위를 벌였다. 이 날 미국 워싱턴DC에서 ‘100만 가면 행진’이 일어난 데 이어 미국 전역과 유럽 각국, 일본, 호주, 브라질, 남아공 등 전세계 450여곳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가이 포크스는 가톨릭 탄압에 항의해 1600년대 초 영국 의회를 폭발시키려다 발각돼 처형당한 인물로 체제 전복과 저항을 위해 노력하는 내용의 영화 ‘브이 포 벤데타(V For Vendetta)’의 소재가 되면서 해커들에게 저항의 상징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어나니머스 코리아도 이러한 대규모 반정부 시위에 동참할 뜻을 밝혔다. 늦었지만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 청계광장에서 ‘100만 가면 행진’을 벌이겠다고 선언한 것. 그리고 이를 위해 제작한 동영상을 27일 공개했다.

 
어나니머스 코리아는 동영상을 통해 “정부가 한국 국민들에게 ‘여러모로’ 실망을 안겨줬다”고 밝히고, “우리는 우리에게 약속된 많은 것들을 박탈당했다. 공정함(fairness), 정의(justice), 자유(freedom)는 말(words) 그 이상의 것이라는 것을 정부에게 상기시키자”라고 주장했다.
 
이번 시위에는 주로 어나니머스 추종자들 및 국내외 해커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얼마나 많은 인원이 참여할지, 또한 시위가 끝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