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50 (금)
아루바, 호주 KFC 전 매장에 와이파이 서비스 구축
상태바
아루바, 호주 KFC 전 매장에 와이파이 서비스 구축
  • 길민권
  • 승인 2013.11.26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루바 에어 웨이브의 중앙 집중식 관리
아루바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는 26일 KFC 브랜드 보유회사인 얌브랜드(Yum! Brands, Inc.)와 함께 호주 전 지역 KFC 매장에 소비자들이 무료로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루바는 KFC 매장에 소비자 맞춤형 인터렉션을 통한 게스트 액세스 무선 네트워크 구축으로 KFC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무선서비스와 같은 혜택을 제공해 매장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아루바 솔루션은 현재 호주 지역 내에 190여 개 KFC 매장에 구축됐으며, 향후 전 지역으로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최근 소비자들의 매장 내에서의 Wi-Fi 사용 요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KFC 프랜차이즈 매장 및 KFC 소유의 매장 모두에 아루바 솔루션을 도입해 매장 내에 머무르는 고객들에게 무료 Wi-Fi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클리어패스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다.

최근 약 4주 동안 평균적으로 총 45,000 여 개의 세션이 KFC의 무료 Wi-Fi 네트워크상에 기록되었으며, 이 중 1,711,132 분은 브라우저 서비스를 사용하였고 139,197.35MB의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졌다.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태블릿PC, 노트북을 통한 네트워크 액세스가 확인되었다.

KFC의 사킵 후쓰나인(Saqib Hussnain)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매니저는 “고객 인게이지먼트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하지만, 동영상 및 광고 또는 할인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며, 이와 같은 마케팅 메시지는 CRM 시스템과 연결을 통해 개인화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전 세계적인 벤더들의 전방위적인 검토 끝에, 기술 및 패키지 제공 능력을 보유한 아루바 네트웍스를 선정했다”라며, “아루바 무선 AP는 기존 유선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케이블이나 배선이 필요하지 않아 매장 운영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시켜준다”라고 밝혔다.

또한, “아루바의 기술을 통해 매장 내에서 사용되는 Wi-Fi의 사용량 및 보고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라며, “매장 점주 및 고객으로부터 높은 Wi-Fi 네트워크의 성능에 매우 만족해 하는 피드백을 얻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아루바의 네트워크 클리어패스 솔루션은 KFC 매장을 찾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게스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시작 및 시간초과 세션과 함께 데이터 제한상에 보안 약관과 규정에 의거하여 KFC의 브랜드를 적용한 스플레쉬 페이지와 스킨을 포함한다. 또한, 각 매장 당 하나의 액세스의 제공과 KFC의 콘텐츠 필터를 통해 확인된 클리어패스 트래픽은 중앙 집중화된 아루바 컨트롤러 원격 액세스 포인트로 안전하게 터널링된다.

후쓰나인은 “매장에 무료 Wi-Fi를 제공해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확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아루바의 기술을 통해 원활한 업무 진행과 시간 초과 세션의 필터링의 유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루바의 에어웨이브(AirWave) 솔루션은 Wi-Fi 온-프리마이즈를 뒷받침하는 중앙 집중화된 모니터링과 보고서를 KFC에게 제공한다. KFC의 IT 부서는 모든 원격 액세스 포인트와 컨트롤러의 상황들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기기의 고장이 감지될 시 경고 알림을 설정할 수 있고 사용자 접속과 권고 사항, 데이터 사용, 장치 유형과 같은 세부 사항에 투명성을 제공한다.

아루바 네트웍스의 스티브 코드(Steve Coad) 호주 및 뉴질랜드 상무 이사는 “KF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향 소매상점들이 무료 Wi-Fi를 제공해 고객 서비스 가치를 더 할 수 있다는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경쟁 심화적인 리테일 환경에서 KFC는 차별화된 요구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있다”라며, “아루바의 엔터프라이즈 Wi-Fi 솔루션은 보안 모빌리티와 리테일 환경에서의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쉬운 구축과 통합, 비용 효율적인 확장성을 제공한다. 무료 Wi-Fi 서비스는 매장 내 소비자의 인터렉션을 장려하고 마케팅 플랫폼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