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30 (금)
모 수학전문 인터넷강의 사이트, SQL인젝션 취약점 발견
상태바
모 수학전문 인터넷강의 사이트, SQL인젝션 취약점 발견
  • 길민권
  • 승인 2013.11.07 16: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점 이용, 회원들 DB 및 관리자 계정 탈취도 가능해
모 수학 전문 인터넷 강의사이트(www.XXmath.kr)의 자유게시판, 공지게시판 등에서 블라인드 SQL인젝션 취약점이 발견됐다.
 
해당 취약점을 발견하고 데일리시큐에 제보한 윤성권(0xyzen TEAM 소속) 군은 “자유, 공지 게시판의 글 중 하나를 골라 뒷주소에 에러를 내는 문자를 삽입하면 적용된다”며 “블라인드 SQL 인젝션은 악의적인 스크립트를 삽입해 쿼리결과로 나오는 결과에 따라 DB를 공격하는 기법”이라고 설명했다.
 
윤 군은 이번 취약점에 대해 “SQL 구문을 필터링 하지 않아 오류정보를 획득해 데이터베이스 즉 DB에 접근해 빼온 DB로 홈페이지의 회원들의 아이디, 패스워드, IP 주소, 거주지, 생일, 연락처 등등 관리자의 계정까지 획득 할 수 있어 빠른 패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그는 또 취약점 보안 방안에 대해 "SQL 구문을 필터링해 서버단에서 처리하거나 다른 문자로 치환하거나 쿼리 에너가 났을 때 에러에 대한 정보를 표시 하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데일리시큐는 해당 취약점을 KISA에 전달해 보안패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