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4:50 (목)
본사와 동일한 보안수준, 원격 지사에도 가능할까
상태바
본사와 동일한 보안수준, 원격 지사에도 가능할까
  • 길민권
  • 승인 2013.11.06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어아이, 원격 지사 위한 가상 머신 기반 위협방어 공개
원격 사무실과 지사에 대한 보안위협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본사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 www.fireeye.com)는 5일 가상 머신 기반의 위협 방어를 원격 지사로 확장한 ‘파이어아이 NX90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이어아이 NX 900은 올해 말까지 일반 상용화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기업의 보안 아키텍처는 가장 취약한 부분이 결정짓는다. 기업은 원격 사무실이나 지사를 유지하는데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종종 원격 지사에 기업의 주요 지점에 구축된 것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을 구축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파이어아이 NX 900은 기업 보안에 가장 취약한 부분을 보호함으로써 조직이 진화된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파이어아이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 매니쉬 굽타는 “오늘날 많은 대기업들은 수 많은 원격 지사를 지원하고 있다”며 “보안 전문가들은 진화된 공격으로부터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지점들과 지사를 보호하기 위해 분투하고 있다. 이 가운데 파이어아이가 출시한 NX900은 조직의 보안 담당자들이 본사에서 진화된 공격을 막는 파이어아이의 기술력을 어떠한 원격 지사까지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