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23:26 (월)
구글환불, 애플환불 전문 ‘환불터치’, 다년간 환불 노하우를 통해 높은 승인율 & 빠른 환불로 눈길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전문 ‘환불터치’, 다년간 환불 노하우를 통해 높은 승인율 & 빠른 환불로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사용한 모바일게임 아이템도 환불 가능해
1.JPG
최근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95%로 대중화되면서 이와 관련된 모바일 컨텐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을 통해서 모바일게임, 웹툰,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를 매일 즐기고 있다.

특히 모바일게임은 스마트폰 보유자 3명 중 2명이 매일 게임을 즐길 정도로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며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자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이른바 ‘현질’이 늘어나면서 올해도 가파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중국의 양산형 게임 업체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게임의 퀄리티와 원활한 운영보다는 과도한 과금 유도에만 치우치면서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의 불만도 커져가고 있다.

게임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과금 유도도 있지만 본인이 원치 않는 결제인 자녀의 클릭 실수로 인한 결제, 결제 후 아이템 미지급, 게임 렉 등으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의 불만으로 이어져 환불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 일본 수입 규제 조치로 인해 국내에서 일본 불매운동이 일어나면서 일본 모바일게임의 환불 요청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환불방법 등을 검색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직접 환불 요청을 하고 있지만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개인이 환불을 받기는 쉽지가 않다. 그리고 구글, 애플의 환불 절차가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대행 업체들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 대행 전문업체인 환불터치 관계자는 "이용자가 직접 환불을 진행하다가 환불 거절을 당할 경우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며 “정식 사업자등록이 되어있고 전문적인 노하우와 시스템을 겸비한 환불대행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환불터치는 정식 사업자등록 업체로 모바일게임 구글환불, 애플환불에 탁월한 환불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업체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애플환불이 경우 타업체를 통해 부결된 건도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팀을 통해 환불 진행이 가능하다.

환불터치 관계자는 "최근 모바일게임 환불이 증가하면서 불법으로 운영하는 대행 업체가 많아져 환불 사기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며 “환불대행 업체 선정 시 지나치게 낮은 수수료로 유혹하거나 수수료 선입금을 요구하는 업체, 과도한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환불터치는 모바일게임의 경우 이미 사용한 아이템, 재화도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모든 환불이 완료되어야 수수료를 받는 수수료 후불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전담팀을 통해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속한 환불이 가능하도록 환불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현재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상담과 구글과 애플 본사를 통한 환불 신청으로 블리치사신격투 환불, 프린세스커넥트 환불, 뮤온라인 환불, 삼국지인사이드 환불, 창세기전 환불, 극한직업 환불 이외에 다양한 모바일게임의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