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9 21:19 (목)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24시간 IT전담팀 운영으로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상태바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24시간 IT전담팀 운영으로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3 0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_데일리시큐_시큐어앱_0723_00시30분.png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몸캠피싱은 대부분 중국이 근거지다. 중국에서 활동하는 총책들이 조선족 등 협박범들을 모집하여 한국으로 보내거나 중국에서 한국인을 범죄대상으로 삼으며 활동한다. 만약 협박범들을 한국으로 보냈을 경우 ‘위챗’외에는 연락수단을 두지 않는다. ‘위챗’은 중국에 서버를 두고 있어 우리나라 수사기관이 디지털 포렌식으로 접근해도 대화 내용은 복원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몸캠피싱은 고도로 조직화, 지능화까지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조직과 결탁해 운영되는 경우까지 늘어나고 있다. 중국조직들은 주로 프로그래머, 스마트폰 어플 채팅팀, 협박 및 기망팀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조직들은 주로 통장매입과 현금인출책으로 활동하며 협박을 통해 뺏은 금품을 중국으로 송금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씽·동영상 유출 협박 등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이 IT전문가로 구성된 몸캠피싱 전담 대응팀을 운영해 눈길을 끈다. 몸캠피씽의 경우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24시간 무료 긴급상담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 관계자는 “몸캠피씽의 피해자들은 주로 남성이며 신고를 꺼려하는 특성까지 고려했을 때 실제 피해자는 더욱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하며 “공격자들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몸캠피씽 목적의 악성 APK 파일을 유포하고 있으니 낯선 이에게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스카이프, 즐톡 등을 통하여 전달을 받은 파일을 설치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바일 환경에서 작동하는 백신 설치 등으로 피씽에 예방을 해야 하며, 이미 피싱에 노출되었다면 신속하게 모바일 보안 관련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상담 받는 것이 좋다”며 “시큐어앱은 보안팀에서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긴급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큐어앱은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