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45 (토)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참가신청 접수 시작
상태바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참가신청 접수 시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2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세종소헌발대식_0722_09시30분.jpg

월드대회에 출전할 한국 대표 선발을 겸하는 ‘2019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가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스포츠동아와 MK스포츠, 데일리경제, 시사타임, 결혼정보회사 디노블(주)이 후원하고 행사·공연기획업체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과 OBS경인방송이 공동 주관하는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는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성군인 세종대왕을 널리 알리고 업적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세종대왕 60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개최되었으며, 올해 제2회 대회를 앞두고 있다.

본 대회 수상자들은 대한민국의 홍보대사로써 한글의 우수성과 한복의 아룸다움, 그리고 한식의 세계화 및 한류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며, 20세 ~ 29세는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19세 이하는 나르샤(날아 오르다) 선발대회, 30세 ~ 45세는 송아리(꽃이나 열매 따위가 잘게 모여 달려있는 덩어리) 선발대회, 46세 이상은 모도리(빈틈없이 아주 야무진 사람) 선발대회, 이렇게 총 4개 부문으로 대회가 이루어진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예선면접을 거쳐 선발된 참가자들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 개최되는 본선 진출자로 확정된다. 메인대회인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수상자는 세계 7대 월드대회인 미스 아시아 퍼시픽 인터내셔널'에 한국대표로 참가 하게 된다

나르샤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어린이 중 남녀 각각 1명씩은 싱가폴에서 개최되는 '키즈 인터내셔널'에 한국대표로 참가,  송아리 선발대회 수상자는 미시즈 부분 세계 1위 월드대회인 '미시즈 글로브'에 한국대표로 참가, 모도리 선발대회 수상자는 미시즈클래식 부분 세계 1위 월드대회인 '미시즈 클래식'에 한국대표로 참가 하게 된다.

참가 자격은 나이, 신장, 학력, 성별 등 모든 제한 없이 한복이 잘 어울리고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공식 주관사인 기념행사 대행업체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과 노블레스 결혼정보업체 디노블 결혼정보사이트에서도 가능하며, 신청 접수는 9월 16일까지이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측은 공식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공유이벤트를 실시하여 백화점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입장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대회의 주관사인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은 브랜드대상, 연예인 시상식, 기업체 행사 등을 진행하는 행사 기획사로서 세종대왕소헌왕후선발대회 운영 및 관리 등을 총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