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10 (금)
지니온,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구축 교육 실시
상태바
지니온,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구축 교육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3.10.28 0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교육
취약점 관리, 보안 컨설팅 전문기업 지니온(대표 최진규 www.zinion.co.kr)은 10월 23일부터 3일 동안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내 본사 교육장에서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관련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에는 국내·외 각 기업의 정보보안 담당자, 정보보안 전문가, 정보보안 컨설턴트들이 참가했다.

 
지니온의 이번 교육은 대규모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구축이 가능한 퀄리스가드(QualysGuard)를 이용했고 취약점 관리 전문가 자격증인 QCS(Qualys Certified Specialist) 과정을 지원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자산 식별, 자산 중요도 설정, 취약점 점검, 취약점 제거 프로세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대량 자산의 취약점 결과를 효율적으로 관리 분석 할당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3일 과정의 교육을 거치고 자격 시험을 진행, 참가자 전원이 합격해 QCS 자격증을 받았다.
 
지니온 취약점 관리 컨설팅 부문 박관순 부장은 “이번 교육은 기존 취약점 분석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취약점 관리 프로세스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교육이었다”고 밝히며, “추후 교육에는 더 많은 관련 종사자와 전문가들의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