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1 23:28 (수)
펫시터ㆍ애견미용사 등 반려동물관리사 관련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주목’
상태바
펫시터ㆍ애견미용사 등 반려동물관리사 관련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0시 송출]190718_1만원매체_ad_한검평(반려동물)_이미지.jpg

한국장학진흥원이 펫시터ㆍ애견미용사 등 반려동물관리사 관련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국비지원 학원보다 경제적 부담이 없는 인강으로 애견카페창업, 애완동물미용사 업무 등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 관련 지식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푸들, 말티즈, 비숑프리제, 스피츠, 치와와 같은 강아지 키우는 법, 강아지의 배변과 분리불안증, 복종, 짖음, 클리커, 산책, 사회화와 관련된 훈련법 및 팻시터 과정을 교육한다. 이로써 새끼 강아지 목욕∙마사지, 반려견호텔, 애견전문학교 교육 같은 반려동물서비스 분야나 브리더, 동물간호복지사 등으로 취업하길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기여한다.

애견트레이너(개훈련사), 애니멀커뮤니케이터, 동물매개치료사의 연봉을 고려하여 관련 구인기관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구직자부터 직접 반려동물에 관한 대소변교육법 등 훈련법을 배워 개훈련소 비용을 절약하려는 사람까지 누구나 어려움 없이 독학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우수한 교육콘텐츠라는 것도 특징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개조련사 및 반려견행동전문가 관련 반려동물행동교정사, 개장례식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며 “애완견길들이기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사람, 동물원 사육사나 동물병원 간호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반려동물행동학 관련 학과 재학생 등 누구나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본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수의학과, 수의테크니션 아카데미, 애견교육의정석, 반려견행동분석학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다채롭게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