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21:15 (수)
몸캠피씽 원천차단 전문 ‘시큐어앱’, 피싱·동영상유출 피해자 구제
상태바
몸캠피씽 원천차단 전문 ‘시큐어앱’, 피싱·동영상유출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7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_데일리시큐_시큐어앱_0717_21시10분_.jpeg
몸캠피싱 완벽 대응 및 차단 전문 보안기업 시큐어앱에서 피싱, 동영상 유출 피해자 등을 위하여 24시간 상담센터를 개설하고 무료 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몸캠피싱이란 소위 몸또, 몸캠낚시라고 불리며 몸캠유출 화상채팅 어플리케이션에서 주로 이뤄지는 범죄로 남성들을 주 타겟층으로 삼는다. 남성들의 경계심을 줄이기 위해 외모가 아름다운 일반인 여성사진을 도용해 남성들의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성적인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며 음란행위를 녹화하고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가 심어지도록 유도해 연락처를 탈취한다. 이후 지인들을 미끼로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 피씽이다.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부모님이나 친한 지인으로 판단되는 이들의 일부에게 영상을 유포해 피해자가 지레 겁을 먹도록 만들어 금품을 요구한다. 요구에 응한다고 해도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기 때문에 몸캠피싱 협박범의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상황을 타개하는 것이 좋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몸캠피싱 전담팀을 구성하여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몸캠피씽은 초기에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24시간 피싱 상담센터를 운영해 언제든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위한 소통의 창구를 열어놓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가 상담센터로 문의하였을 경우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에서는 악성코드를 빠르게 분석해 피해자의 연락처나 동영상 등을 저장하고 보관하는 서버 자체를 원천 차단하고 영상 및 연락처를 회수해 폐기하는 방법으로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으로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끔 하려면 무조건적으로 피씽 협박범에 대응하기보다는 보안업체에 최대한 빠르게 상담하는 것이 좋다”며 “신속하게 악성코드 삭제와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는 등의 작업을 통해 금전적인 피해, 동영상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피싱 차단 전문 보안기업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상담센터를 무료 운영하고 있으며 사이버 범죄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