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20 (토)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대응 24시간 무료 문의로 피싱사기 해결 도움
상태바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대응 24시간 무료 문의로 피싱사기 해결 도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5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gif

네트워크(Network)에 관련되는 범죄들은 실시간으로 무작위하고 광범위하게 퍼져나가고 있어 범죄에 당한 이들에겐 위협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유포가 되기 전 빠르게 차단 하는 것만이 피해를 줄 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다. 눈 깜박하는 1초 만에 수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정보들은 퍼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이 대표라 할 수 있으며 현재 몸캠피씽 건수 같은 경우는 하루 4~5씩 신고되고 있음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주로 화상채팅, 채팅플랫폼에서 발생하는 몸캠피씽은 최근에는 채팅관련 어플 뿐 아닌 피팅모델알바, 사모님알바, 이성친구 추가 등을 통해서도 범죄가 들어와 더 큰 문제로 지적 받고 있다.

이 피싱범죄들의 공통점은 나체사진/영상을 촬영하는 것으로 범인들은 피해자의 나체사진/영상을 가지고 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을 하는 것이 특징점이다. 특히 피해자들의 전화번호부를 해킹 해 지인들에게 공유하겠다는 악질적인 협박으로 이에 당한 피해자들은 유포될까 공포에 질려 입금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금전 여력이 없는 이들에게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에 모바일을 이용하는 모든 이들은 유의해야 한다.

몸캠피싱 범인들은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 외에도 온라인사이트나 유튜브, P2P사이트, SNS 등 에도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는 경우도 있어 한 번 퍼지면 겉잡을 수 없이 퍼져나갈 수 있다. 중요한 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 버리는 자신들의 자료에 개인 혼자서 대응 할 수 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개인이 대응하려다 이미 온라인이나 지인들에게 유포가 되는 사례가 이미 많이 발생되었으며, 해결되는 시간이 더 걸려 도중에 치지고 마는 경우가 많다. 결국 범인들의 요구에 상대해줘 입금을 해주고 지속적인 협박에 경제적으로 힘들어 져 버리는 상황이 생기고 만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몸캠피싱 협박을 차단할 수 있을까? 우선적으로 동영상유포를 차단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 방법은 IT 보안회사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동영상 유포 자체를 막기 위해서는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을 삭제 해 유포 루트를 원천 차단봉쇄를 해야 해결의 한 걸음에 오는 것이다. 

이에 보안 IT회사 디포렌식코리아(D-Forenasic Korea)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등을 이용해 지인에게 동영상이 유포되지 못하게 원천 차단을 해버려 기술적인 부분으로 이미 인정받고 있는 업체이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고 유포되는 매체를 모두 봉쇄하므로 협박초기에 빠른 대응을 해 피해를 최소화 시킬 수가 있다. 그리고 P2P사이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진 동영상을 확보 해 제거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보통은 리벤지포르노 대응을 할 때 적용시키는 기술이긴 하나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는 몸캠피씽에도 적용 하였다. 이외에도 한국사이버보안협회(KSCA) 소속으로써 의뢰인에 대한 니즈와 각각의 상황에 맞는 대처 능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IT보안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