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15 (목)
여름철 집에서 휴식 '스테이케이션' 책임지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주목
상태바
여름철 집에서 휴식 '스테이케이션' 책임지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주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2 2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간 휴가를 편안히 즐기는 색다른 방식으로 자리잡은 ‘스테이케이션’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머물다’라는 의미의 ‘Stay’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 두 영어 단어를 합성한 신조어인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집 혹은 집과 가까운 장소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을 뜻한다. 2000년대 후반 금융위기 속에 처음 등장한 스테이케이션은 이후 ‘가심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국내에서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스테이케이션이 점차 확산되면서 장거리 여행에 드는 교통비나 숙박비 등의 비용을 아껴 질 높은 휴식을 위해 투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홈족들을 위한 실내용 가전제품이 대표적이다. 외부 활동을 줄이고 실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휴가철을 맞아 집안 환경을 휴식을 위한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키기 위해 필요한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휴양객들이 피서철을 맞아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으로 떠나는 이유는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깨끗한 자연을 즐기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도심 속 일상이 된 미세먼지는 산이나 휴양림 같이 ‘힐링’을 위한 장소를 찾아가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다.

집이 있는 도심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는 스테이케이션의 경우, 휴가 중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실내 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이다. 요리나 청소 등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공기 중 각종 오염물질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냉방 가전을 가동하는 여름철에는 환기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밀폐된 공기로 인해 실내환경이 더욱 나빠지기 쉽다.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미세먼지로 뒤덮인 외부 공기가 우려된다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최근 출시되는 공기청정기들의 경우,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 각종 오염물질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최적의 스테이케이션을 즐기기 위한 1순위 가전으로 손꼽히고 있다.
KakaoTalk_20190712_215421541.jpg
[사진.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모델명 AS309DWA)]
LG전자에서 출시한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넓은 공기 정화 범위와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해서 깨끗한 실내공기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360˚ 모든 방향에서 흡입하고 클린부스터 기능을 장착해 더 멀리, 더 빠르게 공기를 쾌적하게 바꿔준다. 제품 상단에서 강한 바람을 만들어 정화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주는 클린부스터는 넓은 공간도 더 빠르고 깨끗하게 청정하도록 돕는다. 클린부스터를 사용해 공기청정기를 가동할 경우 깨끗한 공기는 최대 7.5m까지 멀리 내보내고, 원하는 곳부터 최대 24% 더 빠른 공기 청정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6단계 토탈 케어 플러스 기능은 오염물질을 꼼꼼하게 제거해 실내 공기를 가장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킨다. 기존보다 더 촘촘한 필터를 사용해 큰 먼지부터 0.01㎛ 극초미세먼지를 99.99% 이상 제거는 물론, 황사/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생활냄새,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한꺼번에 제거한다.

이 밖에도 오토모드 설정 시 센서로 감지한 종합청정도에 따라 실내 공기 오염도를 4단계로 구분하고 이에 맞춰 스스로 공기를 정화한다. 1.0 ㎛ 이하의 극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는 ‘PM 1.0 센서’를 적용해 미세먼지의 정도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고,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운전모드를 바꾸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