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55 (토)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교육이벤트’ 문화센터취업강좌·일자리직업자격증 배움희망자 심리상담사강의지원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교육이벤트’ 문화센터취업강좌·일자리직업자격증 배움희망자 심리상담사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2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국제자격검정원이 전액무료교육 이벤트로써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원의 취업강좌 무료수강을 희망하거나, 무료로 미래유망 직업훈련 및 미래직업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 노인일자리 구하기(시니어일자리정보)와 여성일자리센터무료교육(주부일자리) 배움에 관심 있는 고졸이상 성인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자격증 포함 26가지 자격증종류 강의를 전액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이벤트 취지는 국제자격검정원이 평생교육원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하였으며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6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할 수 있다.

교재는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과정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된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 입력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접수 및 강의오픈 처리되며 무료이벤트 취지에 부합되도록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 등)는 없다.

또한 롯데마트문화센터와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강사취업을 희망하거나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기술자격증, 국가전문자격증공부에 관심 있는 대상, 실업자 국비지원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와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신청, 재직자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센터에서 무료교육희망자 포함 많은 이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교육원 운영관계자는 전했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표준화된 심리검사테스트 도구와 심리상담 기법 및 심리프로그램 등으로 대인관계스트레스나 여러 갈등으로부터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고, 진로상담을 위한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탐색을 실시하며 심리치유를 통한 정서장애극복을 돕는다. 심리상담센터와 더불어 사회복지시설 및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취업 등과 기업의 인사담당자 및 인간관계관련 직무종사자, 종교단체와 군부대 포함 다양한 직종에서 활동한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치유매개와 내담연령별 자격증추천과정이며 가족심리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와 위기심리상담사는 치유목적별 자격과정이다. 심리분석상담사와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명리사주학),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는 심리검사도구별 자격과정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학습능력향상과 인성교육관련 프로그램개발과 수업을 운영하여 아이들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개설자격증종류 중 방과후지도사자격증(방과후교사) 및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영재창의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학습지도에 전문화된 자격증추천과정이며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는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과정이다.

국제자격검정원 자기계발지원 담당자는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이에 여자전문직으로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여자직업추천 자격증이나 취업목적의 전업주부자격증추천 과정에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하고자 하는 이들은 특히 희소식이 될 것이다. 본원은 향후에도 안정적으로 돈 버는 방법을 목표로 평생 직업취업을 돕는 따기 쉬운 자격증, 주부재취업과 여성의 직업일자리 확보를 통해 돈 버는 법이 수월해지는 따 두면 좋은 자격증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은 홈페이지에 취업준비생(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등의 청년취업준비, 30대취업과 40대취업 및 50대 취업준비와 전업주부일자리취업 관심자, 60대 이상 시니어취업 희망자 포함)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무료일자리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일자리채용공고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문화센터강사지원방법, 자원봉사를 위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나 1365자원봉사센터 등에 봉사활동신청방법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