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5 (금)
KISA, '2019년도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추진
상태바
KISA, '2019년도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추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7.11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6일까지 신청접수…제도설명회 12일 판교 정보보호클러스터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함께 ‘2019년도 정보보호 우수 기술(기술·제품·서비스) 지정’ 공모 절차를 개시하며, 제도 설명회를 7월 12일(금)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제도’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 제18조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정보보호 벤처기업의 우수 기술·제품·서비스를 선정해 지정하는 제도로 2018년 최초 시행해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018년 12월에 정보보호 벤처기업 4개사의 우수 기술을 지정한바 있으며 2019년 상반기 제도 운영 결과, 우수 기술로 지정받은 기업에서 투자 유치, 신규 일자리 창출, 글로벌 진출 추진 등의 산업적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2019년 공모에서는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창업 7년(기존 5년) 이하 정보보호 벤처기업으로 신청자격을 확대하고, 우수 기술로 지정 시 ◇기술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서-지정마크 ◇R&D지원금 ◇과기정통부-KISA 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은 오는 8월 6일(화)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KISA 심원태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작년 지정된 우수 기술 보유 기업들이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기술투자 유치 및 일자리 창출 등에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만큼, 올해 공모에도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