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8:35 (화)
공정위 사칭한 해킹 메일 유포…열람 시 악성코드 감염
상태바
공정위 사칭한 해킹 메일 유포…열람 시 악성코드 감염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07.11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위반 행위 조사 통지서’ 제목 메일 절대 열람 금지

hacking-2300793_640.jpg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유포되고 있는 전자상거래 위반 행위 조사 통지서 라는 제목의 해킹 메일을 절대 열람하지 말고 삭제할 것을 당부했다.

해킹 메일은 전자상거래 위반 행위 조사 통지서 라는 제목으로 발송자는 가상 인물인 공정위 ‘임진홍 사무관’ 이며 조사 목적 ․ 기간 ․ 인원 및 조사 방법 등의 내용으로 조사 공문을 가장하고 있다.

공정위는 법 위반 행위 조사와 관련된 조사 공문을 이메일로 발송하지 않으며, 조사 현장에서 공무원증 제시와 함께 서면으로 전달한다.

이메일 등 온라인상으로는 전자상거래 위반 행위 조사 통지서 등의 조사 공문을 통지하지 않고 있으니, 유사한 메일 수신 시에는 열람 하지 말고 삭제해야 하며, 필요 시 메일 발송 유무를 유선으로 확인해야 한다.

공정위 조사 공문을 사칭한 이메일을 수신하거나 열람 후 악성코드 감염 피해가 발생하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대응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공정위 등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해킹 메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고 의심가는 메일은 열람하지 않아야 한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