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0 (목)
스마트HRD,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직장인 100%무료 온라인국비과정 개강
상태바
스마트HRD,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직장인 100%무료 온라인국비과정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1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59095_0.jpg
스마트HRD뉴엠이 직업상담사2급과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본인부담금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온라인국비교육과정 개강반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하고 있는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은 재직자(직장인)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나이나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과목 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어야 하며,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구인, 구직에 대한 취업정보를 수집하고,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을 상대로 상담하여 안내하는 업무를 진행 한다. 또한 최근 꾸준히 구직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매년 직업상담사 종사자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다.

농산물품질관리사는 자격증 취득 시 농산물을 취급하는 대형유통업체, 지역농협 또는 농산물품질 관리원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학력, 연령, 나이에 상관없이 응시가 가능한 국가공인자격증으로서, 1차 시험(농산물 품질관리법, 농수산물유통 및 가격안정에 관한 법령, 원예작물학, 농수산물유통론, 수확 후의 품질관리론)과 2차 시험(농산물 품질관리실무, 농산물등급판정실무)으로 이루어져 있다. .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100%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스마트HRD뉴엠은 직업상담사2급,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을 100% 무료 국비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상담문의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