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5 (목)
필리핀어학연수, 최대 학비 할인 비용에 대한 정보는 필어공에서 확인할 수 있어
상태바
필리핀어학연수, 최대 학비 할인 비용에 대한 정보는 필어공에서 확인할 수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1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png
필리핀어학연수는 최근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본적으로 한국 학생 위주의 국적 구성에서 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 몽골, 러시아, 중동 등의 다양한 국적 구성으로 변했다. 그만큼 영어적인 환경이 매우 좋아진 상태이다. 

현재 대부분의 필리핀어학원들은 전체 구성원에서 한국 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이 50% 이하로 구성이 되며 외국 학생들이 많은 곳들은 한국 학생 비율이 30% 내외일 정도로 외국 학생들이 비율이 매우 높아진 상태이다. 

필리핀어학연수 비용에서도 큰 변화가 일고 있다. 2019년 3월부터 바기오어학원 연합회, 6월 1일부터 세부어학원 연합회 소속의 어학원들이 학비 할인에 대한 규제가 진행되고 있다. 학비 할인 규제란 필리핀어학원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했던 프로모션이 협회 차원에서 정해진 요율로 진행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세부, 바기오지역 어학원들은 어학원 별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최대 할인이 (학비+기숙사)X 10% 로 제한이 된다. 

이 범위를 넘어가는 경우 유학원과 어학원간의 계약이 파기 되며 학생의 경우 등록이 제한되거나 등록이 됐더라도 취소 통보가 진행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필리핀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필리핀어학원 별 정확한 비용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필리핀어학원 별 정확한 비용에 대해서는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커뮤니티인 “ 필어공” 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필어공 정찬의 대표는 “ 6월 1일 이후부터는 대부분의 필리핀어학원의 연수 비용 차이가 없기 때문에 저렴한 필리핀어학원을 찾고자 하는 노력보다는 자신에게 알맞은 환경과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유학원 선택이 있어서도 정확한 정보와 책임감 있는 관리를 해주는 곳을 찾아야 한다.” 라고 한다. 

필어공에서는 필리핀어학원별 최대 학비 할인 비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며 성인 연수 뿐만 아니라 필리핀가족연수, 필리핀영어캠프 등에 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필리핀어학원으로는 바기오 지역의 파인스어학원, 헬프어학원, JIC어학원외에 4곳이 있으며, 세부 지역의 SMEAG 스메그어학원, CPI어학원, 아이브리즈어학원외에 10곳, 그리고 마닐라 지역의 CNN어학원, 클락 EG어학원, 헬프어학원외에 4곳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어공 카페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