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35 (토)
보안IT회사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동영상피씽 사기 차단 가능
상태바
보안IT회사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동영상피씽 사기 차단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9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소프트2.jpg
예전부터 지금까지 강력범죄를 비롯해 여러 가지 범죄가 끊이질 않았다.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결국 어떠한 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그 형태도 다양하다. 단순히 넘어갈 만한 일도 있으나 한 사람의 인생 자체를 뒤흔드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여,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도 끊이질 않고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그걸 막기 위한 방법을 찾아내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1초만에, 혹은 그보다 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원하는 정보를 전송하고, 받아볼 수 있어 그를 악용한 범죄에 대처하기 어려운 것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몸캠피씽(일명 몸캠피싱)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직접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몸캠 영상이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을 하는 데 굉장히 큰 피해가 따른다. 게다가 각종 포털사이트나 P2P 등을 이용해 동영상이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기도 하여 나도 모르는 사이에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몸캠피싱으로 인해 협박범들에게 연락을 받았다면, 그 즉시 퍼블소프트(Pubble Soft) 같은 IT보안회사를 찾아 대응해야 한다. 머뭇거리다가는 지인들에게 바로 몸캠영상이 전달될 수 있으며, 금품 요구를 할 수 없이 들어주게 되어 큰 피해가 찾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동영상은 지인들에게 퍼질 경우 그 지인의 지인에게 전해지게 되고, 또 모르는 사람이 다운 받았다가 유희거리로 친구들에게 전하는 경우도 있어 한 번 퍼지면 그 피해를 막기가 굉장히 어렵다. 때문에 처음부터 빨리 유포를 차단해야 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완전히 차단되었는지도 계속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퍼블소프트만의 EndPoint 기술을 이용해 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동영상을 퍼트리지 못하게 하고 있다.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모니터링도 진행해 피해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했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아 퍼블소프트에 문의할 경우, 유포되는 경로를 확인하고 바로 동영상 삭제, 사이트 차단 등 여러 가지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있다. 휴대폰 운영체제에 맞는 대응방법도 설명하고 있으므로 범죄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구체적인 사항은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