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35 (토)
신규 악성링크 다소 증가...유포는 P2P 통해
상태바
신규 악성링크 다소 증가...유포는 P2P 통해
  • 호애진
  • 승인 2013.10.17 2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스캔, 10월2주차 동향 발표…"소규모로 활동 이뤄져…파급력 낮아"
10월 2주차에는 전체 발견된 악성링크가 감소세를 유지했지만, 신규 악성링크의 경우 지난주보다 다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주에는 방문자가 많은 일부 P2P 사이트를 통해 악성링크가 유포된 것으로 분석됐다.  
 
빛스캔(대표 문일준)은 10월 2주차 주간 인터넷 위협 동향을 발표하고, “이번주의 경우, 유포된 악성링크가 평상시에 비해 소규모로 활동이 이뤄졌으며, 빠른 대응으로 인해 파급력은 낮게 나타났다”면서, “악성링크의 영향이 다소 있었지만 규모가 작고, 새로운 위협은 등장하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주간 유포된 도메인 수>
   
시간별 통계를 살펴보면 악성코드는 수요일부터 일요일 오전까지 지속적으로 유포됐으며, 특히 월요일 오후와 화요일 오전 사이에 가장 많은 유포가 이뤄졌다. 지난주와 달리 이번주에는 다양한 시간대로 악성링크의 활동이 있었으며, 앞으로 악성링크의 활동은 증가와 감소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된다.
 
9월 2주차부터 10월 2주차까지 최근 6주 동안의 주요 국가별 악성링크 도메인 통계를 살펴보면, 누적 수는 한국이 184건(86.4%)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미국 15건(7.0%), 일본 14건(6.6%) 등이었다. 이어 주간 악성링크 도메인 통계를 분석한 결과, 한국이 26건(92.9%), 미국이 2건(7.1%) 순이었으며, 여전히 국내 서버를 주로 활용한 정황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