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5 (목)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대응 24시간 피싱사기 주력해
상태바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 대응 24시간 피싱사기 주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9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jpg
대한민국이 정보통신기기의 발달수준이 전 세계의 상위권으로 들며 IT강국으로 써의 발전속도 또한 자랑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이를 악용 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범죄수법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된다. 최근 모바일의 사용이 증가하게 되면서 개인의 수많은 정보는 데이터화 되어 로그가 남게 되면서 높은 범죄 중 하나인 몸캠피씽 또한 피해 사례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몸캠피씽은 모바일 랜덤 채팅사이트, 어플 등을 통해 알몸채팅을 요구한 뒤 이를 몰래 녹화 해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한다. 이 때 피해자의 스마트폰은 해킹이 되는데, 해킹한 연락처로 가족, 지인들에게 유포한다는 방식으로 협박을 행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온라인 상에서 동영상 유포는 매우 손쉽게 이루어지며, 자체 기술력이 없는 한 해결은 불가능에 가깝다. 그래서 몸캠피씽에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은 대응하기 위해 IT보안업체에 의뢰하게 된다. 하지만 이 과정에 피해자는 급한 마음에 기술력이 확실하지 않는 업체를 선정할 수도 있다. 업체를 잘못 선정한 피해자는 제대로 된 대응을 하지 못해 오히려 범인들에게 더 큰 협박을 받게 되고 피치 못하게 동영상은 유포된다. 그렇기에 업체의 선정 또한 굉장히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럼 동영상유포협박을 피해자들은 어떤 식으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을까?

일단 어떤 것이든 인증을 받는 것은 중요하다. 예민한 사건인 만큼 신뢰기업으로 믿을 수 있어야 하며, 그 기술력 또한 인정받는 업체여야 한다. 우선 한국사이버보안협회인지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이후 동영상 삭제, 백업데이터 삭제가 가능한지, APK파일이 없이도 해결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 한다. 그 이후 당사자에게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해주는지도 꼭 확인 후 진행해야 한다.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는 업체들은 의뢰인의 증거데이터로 역으로 업체측에서 협박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에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언제든지 의뢰 문의할 수 있도록 24시 긴급대응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인력을 3교대 배치하여 몸캠피씽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앞서 언급한 백업데이터 삭제기능, Apk 파일 없이도 유출 해결을 막을 수 있는 기술력을 입증받은 업체다. 더불어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 제공 후에도 피해자의 2차 범죄가 번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