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55 (월)
눈밑 떨림·한쪽 눈떨림 원인은?…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알아보자
상태바
눈밑 떨림·한쪽 눈떨림 원인은?…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 증상을 알아보자
  • 장희주 기자
  • 승인 2019.07.09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눈 밑 떨림, 한쪽 눈 떨림이 발생한다면 마그네슘 부족이나 스트레스, 피로에 의한 증상일 수 있다. 오른쪽 눈떨림 원인, 왼쪽 눈떨림 원인 등 한쪽 눈 떨림은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충분히 휴식이 취하면 금세 증상이 호전되기도 한다. 이에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 증상, 마그네슘 부작용 등 마그네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한쪽 눈 떨림이 발생하는 이유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눈 떨림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 마그네슘이나 전해질 부족,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이다. 하지만 마그네슘 보충이나 충분한 휴식 및 안정 후에도 지속적은 한 달 이상 눈 떨림 증상이 멈추지 않는다면 안면경련이라는 신경계질환이나 천식이나 골다공증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칼슘의 흡수를 돕는 효능이 있다. 혈중 칼슘 농도가 높다하더라도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칼슘의 흡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뼈가 약해질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 효능으로는 신경세포를 민감하게 해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업무나 학업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 마그네슘의 효능이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마그네슘 효능에는 근육을 이완시켜 심신안정에 좋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든다.

마그네슘 부족·결핍 증상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하면 마그네슘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마그네슘 결핍 증상으로는 식욕 상실, 메스꺼움, 구토, 피로감, 체력저하, 무감각부터 심할 경우에는 경련이나 발작 등의 증상까지도 나타날 수 있다. 이와 같은 증상은 스트레스나 카페인 과다 섭취, 생리 등에 의해 더욱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견과류, 녹색채소, 바나나, 두유, 우유, 연어, 아보카도, 다크초콜릿, 씨앗류 등이 대표적이다. 마그네슘을 음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면 마그네슘 영양제로도 마그네슘 먹는법이 가능하다. 마그네슘은 오전보다는 저녁에 섭취하고,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

마그네슘 부작용

마그네슘은 신체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과다 복용하게 되면 마그네슘 부작용 증상을 겪을 수도 있다. 과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 설사, 안면홍조, 위경련, 근육 약화,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만약 신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 마그네슘 과다섭취 시 오심, 두통,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그네슘의 하루 권장량으로는 성인 기준으로 여성은 280mg, 남성은 350m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