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45 (토)
‘전액무료’ 한국심리교육협회, 사회복지사자격증·VMS·1365자원봉사센터·복지넷·복지로사이트 관심자 취업성공패키지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스터디
상태바
‘전액무료’ 한국심리교육협회, 사회복지사자격증·VMS·1365자원봉사센터·복지넷·복지로사이트 관심자 취업성공패키지없이 심리상담사자격증 스터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6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706_한교협_초안_이미지.jpg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사회복지사자격증,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복지로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이력서 스펙업과 복지관련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 등 26종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간 추천인에 ‘전액지원’ 입력 시 3과정까지 누구나 전액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실업자내일배움카드·구직자내일배움카드 등)와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평생교육바우처 등의 지원여부와 무관하게 나이·학력·지역 제한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사회복지관련 업무를 볼 때 많은 이들이 다양한 내담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전액무료이벤트’를 마련하여 맞춤별 상담(서로 이야기 하다)기법을 배워 다양한 내담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인간관계·대인관계능력향상을 배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CS교육, 인사업무, 마케팅업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강의진행은 4~6주 단기교육과정으로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00%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바쁜 학습자들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자가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문자, 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시험일정과 수강신청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운영으로 맞춤별 학습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학습자들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 재촬영을 통한 최신강의로 편성되어 있으며, 유능한 강사진들의 많은 경험을 통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으로 이해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학습자들과 취득하기 늦었다라고 생각하는 학습자들도 어렵지 않게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 역시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학습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복지관련 취업을 알아보는 이들의 취업과 재취업준비과정을 돕고 있다. 자격증취득 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복지상담·교육지도분야 제공인력 종사자로 등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재가노인요양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일자리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센터, 노인복지관, 노인주간보호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같은 다양한 복지관련 시설에서도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복지관련’ 자격증추천 과정에는 피그말리온효과, 나비효과, 플라시보효과 등 긍정의 힘을 활용한 대화기법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인간관계·대인관계능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복지관련 업무를 볼 때 도움이 되는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다.

또한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및 아동복지관련 업무를 볼 때 도움이 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공부 잘하는 방법이나 암기 잘하는 법 또는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MBTI성격유형검사·직업적성테스트·인적성검사를 활용하여 미래취업에 대한 진로고민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베이비시터·베이비페어(육아박람회) 등 돌봄 취업관련 주부추천자격증으로 손꼽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사회생활(직장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스트레스 해소법과 스트레스 푸는 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 인성교육을 돕는 인성지도사 등이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들을 취득할 경우 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방과후학교, 청소년수련관과 같은 교육시설에서 활용가능하다.

그 외에도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 등 사회곳곳에서 다양하게 상담·교육지도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마련된 전액무료이벤트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한국보육진흥원),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과 한국장학재단 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한국사능력시험 및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한국어교원자격증, 한국어능력시험 TOPIK, kbs 한국어능력시험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취업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사회복지관련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회통합정보망,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 사회복지사자격증신청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 2급·1급 취득방법과 1365 vms 연계, 1365 나이스 연계, 1365 나눔포털, 맞춤형복지포탈, 경찰복지포털 및 근로복지공단토탈서비스 또는 복지포인트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도 관심있는 사람들의 직무능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자캐만들기사이트, 포털사이트·커뮤니티사이트·웹 사이트, 취업성공패키지자격증, 취업성공패키지지원금과 취업성공패키지기간, 스터디카페·스터디룸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복지관련 직무능력향상의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는 무료수강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취업정보사이트·구인구직사이트·채용사이트(사람인·워크넷·잡플래닛·크레딧잡·인크루트·커리어넷·잡코리아 등)와 같은 다양한 취업정보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와 복지넷, 복지로 등의 경력인정 봉사활동정보들을 업데이트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