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9 12:36 (월)
과기정통부, 2019년 제1회 한국코드페어 추진
상태바
과기정통부, 2019년 제1회 한국코드페어 추진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9.07.05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문제해결 해커톤 대회, 알고리즘 교육, 작품 공모전 등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초·중등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역량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2019년 제1회 한국코드페어를 추진한다.

한국코드페어는 소프트웨어로 풀어가는 나의 꿈, 우리의 미래 이야기라는 주제로, 소프트웨어 교육과 해커톤으로 구성된 소프트웨어 빌더스 챌린지, 온라인 알고리즘 교육과 실력검증을 제공하는 알고리즘 히어로즈, 소프트웨어 작품을 공모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착한상상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소프트웨어 빌더스 챌린지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방법을 온·오프라인으로 교육하고, 주어진 일상생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구상, 소프트웨어 구현능력, 팀원 간 협업 과정 등을 평가하는 해커톤 대회다.

참가희망자는 7.15.(월)~7.24.(수)에 참가신청을 해야 하며, 파이썬, HTML 등 기초 프로그래밍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이후, 서면평가를 거쳐 선발된 교육생(300여명)은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운 후 10월 해커톤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빅데이터, 인공지능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술이 가져 올 지능정보사회에서 소프트웨어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언어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한국코드페어에 참가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