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0 (금)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쉴드’ 모바일 게임의 과금 유도에 지친 유저들이 찾고 있어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쉴드’ 모바일 게임의 과금 유도에 지친 유저들이 찾고 있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5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_데일리시큐_환불쉴드_0705_00시05분.jpeg
직장인 B씨(42세, 남자)는 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에 푹 빠져 있다. 게임 내 적대적인 관계의 길드와 여러 번의 전투 끝에 패배를 경험해 천만 원 가량의 과금을 진행할 정도다. 이후 승리의 짜릿함을 만끽했다.

모바일 게임은 기기의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게임의 퀄리티가 발전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과금을 진행하는 유저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게임사의 인앱 결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대표적으로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뽑기 아이템이 있다.

현금결제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은 유저들 사이에서 찬반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사항이다. 현금결제를 거리낌없이 하는 유저들은 대체적으로 호의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고 현금결제가 어려운 유저들이나 금액적인 부담을 느끼고 있는 이들은 부정적인 입장을 취한다.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유저들은 극한직업 RICH, 검혼, 결전 헤이안쿄, 구름과바람, 기동전대 아이언사가, 검혼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과금을 진행하던 유저들이 돌아서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게임의 반복적인 현금 결제 유도에 지쳐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은 결제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환불을 홀로 진행하기 쉽지가 않은데, 개인이 홀로 환불을 진행할 때 인터넷에서 취득할 수 있는 정보만을 맹신하여 환불을 진행하면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구글 환불, 애플 환불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다양한 모바일 게임 환불 업체들 중 ‘환불쉴드’가 주목받고 있다. 네코랜드, 냥코대전쟁, 노비스히어로즈, 난세 영웅의 탄생, 나이츠크로니클 등 다양한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이 찾고 있다.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 ‘환불쉴드’은 대항해의길, 데일리판타지, 던전 서바이벌, 디즈니 히어로즈, 딜딜딜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이력을 게시하고 있어 더욱 믿을만한 업체라는 후문이다. 여기에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도를 높였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 건 출금계좌 입금 또는 미결제건 취소문자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10일이 소요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계좌로 입금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3일~10일가량 소요된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당월요금 취소문자 또는 익월 통신요금 차감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되며 기프트카드의 경우 계정내 잔액으로 환불되기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된다.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