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22:00 (목)
싸이버원, 클라우드 보안 신규 서비스 2종 출시
상태바
싸이버원, 클라우드 보안 신규 서비스 2종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7.04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704-2.jpg
싸이버원(대표 육동현)은 최근 클라우드 보안 신규 서비스인 'Cloud Security Evaluation for AWS(이하 Cloud SE for AWS)’와 ‘웹쉴드(WebShield)’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Cloud SE for AWS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퍼블릭 클라우드 이용 고객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이다. 싸이버원이 자체 개발한 AWS 보안 진단 항목과 ISMS-P에서 제시하는 클라우드 보안 통제항목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보안 성숙도를 측정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및 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Cloud SE for AWS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의 보안 수준과 개선과제를 파악한 뒤, 개선 가이드에 따라 취약점을 조치하고 클라우드 보안 정책 및 설정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웹쉴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하 웹 방화벽) 서비스와 보안관제서비스를 결합한 상품이다. 서비스형 보안(SECaaS) 형태로 제공돼 물리적 웹 방화벽을 설치하거나 운영 및 관리할 필요가 없다. 덕분에 손쉽게 웹 공격 방어 수단을 마련할 수 있고, 보안관제서비스를 통해 웹 기반 위협에 상시 모니터링 및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온디맨드 방식의 종량제 형태로 요금이 부과돼 합리적 금액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싸이버원 MSS 사업본부 이정상 상무는 “클라우드 이용과 관련해 보안,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는 만큼 이번에 출시된 싸이버원 서비스가 클라우드 보안 관리상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격변하는 IT 환경과 보안 트렌드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싸이버원은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상품 또한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