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40 (금)
디지털 포렌식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스마트폰 파손 시 휴대폰사진, 문자, 동영상 등 데이터복구 가능해
상태바
디지털 포렌식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스마트폰 파손 시 휴대폰사진, 문자, 동영상 등 데이터복구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4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서치데이터_7월4일__00시00분_예약(메인).jpeg
디지털 포렌식 전문복구센터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침수.화재.삭제된 카카오톡복구/하드디스크복구/USB복구/휴대폰사진/문자/동영상 모두 복구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스마트폰은 나날이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현대인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게 되었다. 친구, 직장동료, 가족 등 다양한 사람들과 나눈 사담부터 사진,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등 스마트폰에는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정보 뿐만 아니라 중요한 데이터들까지 많은 정보들을 담고 있다. 

한시도 떨어지지 않고 사용하게 되는 스마트폰의 특성상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파손되는 경우가 많은 제품군인데, 충격으로 인한 부주의로 인한 파손이나 침수, 화재 등 재해로 인한 파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파손이 일어나게 된다.  

고장 또는 삭제한 데이터를 복구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기본적으로 디지털 포렌식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휴대폰의 데이터를 실수로 삭제하거나 삭제된 자료 복구와 파손, 침수, 화재 등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발생했을 때 데이터복구 업무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데일리시큐_서치데이터_7월4일__00시00분_예약(서브).jpeg
또한 데이터복구 국내 법원특수감정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 복구로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이나 강간사건, 데이트폭력, 사기, 협박사건과 외도관련 상간남·상간녀소송사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관련 카톡 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 경우에 카톡 대화방 복원, 특정인과의 주고받은 핸드폰 문자와 카톡 내용 복구, 주고 받은 첨부사진복구(사진,문서복원), 보이스톡내역복구(보이스톡기록복원), 통화기록복구, 동영상 복원 등 법원특수감정인을 통한 경찰, 검찰, 법원에 제출 할 수 있게 디지털포렌식 핸드폰증거감정서 서비스 업무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컴퓨터·노트북수리 및 휴지통 파일복구, PC카카오톡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디스크복구, SSD, USB복원, CCTV복구,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녹음기), CF카드·SD메모리카드 복구, 삭제된 파일 복구, 랜섬웨어, 서버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