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05 (화)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 ‘시큐어앱’ 전문가 통해 피싱 차단 가능해
상태바
몸캠피씽•동영상유포 협박, ‘시큐어앱’ 전문가 통해 피싱 차단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2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맞춤 대응과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통해 피해 막을 수 있어
1.PNG
최근 스마트폰 채팅 어플 등을 통해 여성인척 가장해 알몸으로 채팅하자고 요구한 후 이를 녹화해 협박하는 이른바 몸캠피싱(sectortion)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수차례 돈을 갈취당하고 결국엔 동영상도 유포되는 등 피해자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채팅앱을 통해 음란채팅을 권유,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하고 이를 통해 녹화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피해자에게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로 최근 청소년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다.

누구에게도 말 못하고 돈을 구할 방법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몸캠피싱 가해자들의 협박은 극단적 선택을 하게 할 만큼 무섭게 느껴지며, 다른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채팅 중 상대방이 유도하는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설치하지 말고,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자료는 개인 PC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낯선 상대와 음란 채팅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에 보안 솔루션 기술 자문으로 출연하여 몸캠피싱 관련 스마트폰 해킹 분석을 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여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범죄자 대응부터 유포된 동영상 삭제와 유포 차단 등 피해자를 위한 24시간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만약 몸캠피씽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절대 협박범의 송금 요구에 응하지 말고 신속하게 보안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 초기화를 통해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는 등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