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20 (목)
시큐어앱, ‘몸캠피씽’ 관련 24시간 무료 상담, 동영상유포 협박 & 피싱 해결 가능해
상태바
시큐어앱, ‘몸캠피씽’ 관련 24시간 무료 상담, 동영상유포 협박 & 피싱 해결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30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업체를 통한 신속한 초기 대응이 피해 막을 수 있어
11.PNG
사진: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5%를 넘어서고 모바일 앱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이를 이용한 사이버 성범죄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몸캠피싱 피해가 청소년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씽은 스마트폰 채팅 앱을 통해 음란 채팅을 권유,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하고 이를 통해 녹화된 동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피해자에게 금전을 갈취하는 사이버 범죄로 최근 청소년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다.

범인들은 성적 호기심이 큰 청소년을 부추겨 스스로 사진이나 영상을 찍도록 한 뒤 전송 받은 사진·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해 돈이나 성관계 등을 요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영상 채팅 중에 ‘소리가 안 들린다’ 등의 거짓말로 상대를 속이고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하는 수법도 동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몸캠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랜덤 채팅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채팅 시 신체 특정부위 사진을 요구하거나 휴대폰에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할 경우, 즉시 랜덤채팅 앱에서 바로 나오거나 중단해야 하며, 평소 스마트폰 환경설정을 통해 출처가 불명확한 어플 및 프로그램의 설치를 막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다. 

몸캠피씽의 경우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시급하다. 만약 대응을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협박범이 실제로 동영상을 지인들, P2P사이트 등에 유포하기 때문에 한 개인이 직접 대처하기가 어렵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을 당한 경우 상대방의 송금 요구에 절대로 응하지 말고 초기 대응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신속하게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스마트폰 초기화를 통해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동영상 유포 차단을 통해 차후 피해를 막는 등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 몸캠피싱 편에서 기술 자문을 지원했던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관련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긴급 무료 상담을 통해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파악, 차단하고 동영상 삭제 및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해자 구제에 앞장서고 있다.

몸캠피싱 대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