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00 (금)
파수닷컴, 10월 중순 코스닥 상장 예정
상태바
파수닷컴, 10월 중순 코스닥 상장 예정
  • 길민권
  • 승인 2013.10.02 0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자금 통해 신제품개발, 신규사업 추진, 해외사업 확대 계획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코스닥 시장에 오는 10월 중순 상장할 예정이다. 파수닷컴은 1일 여의도에서 조규곤 대표 및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신제품개발, 신규사업 추진, 해외사업 확대 등을 위해 기업공개(IP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업공개를 진행하는 파수닷컴은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을 상용화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2000년 설립이래 기업용 문서보안솔루션(EDRM)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특히 DRM기술 특허를 토대로 개발된 EDRM은 핵심 정보를 담고 있는 전자문서(파일) 자체를 암호화해 외부자는 물론, 허가된 내부자에 의한 기밀문서 유출까지 방지하는 기업용 문서보안 솔루션이다.
 
파수닷컴은 사이버테러 위협과 모바일, 클라우드 등 IT환경 변화로 인해 데이터 중심의 보안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EDRM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솔루션 확장 및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모바일, 클라우드 보안 등 전 영역에 대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모든 데이터 보안영역에 대한 원스톱(One 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실행의미 기반 정적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SW보안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며 데이터?소프트웨어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전세계 보안시장의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오랜 기간 진출노력을 해온 파수닷컴은 지난해 2월 미국법인(Fasoo USA)를 설립하고, 올해 5월에는 현지 IT전문가를 미국법인 경영진으로 영입하며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이와 같은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2012년까지 14.07%의 매출액 연평균성장률(CAGR)을 달성했으며, 2012년에는 매출액 203억원, 영업이익 40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의 견조한 실적을 이어오고 있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은 국내 정보보안 시장 선도기업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글로벌 메이저 업체들과의 경쟁을 통해 꾸준히 성장해오고 있다”며,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 신제품 개발, 신규사업 추진, 북미시장 진출을 통한 해외사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수닷컴은 지난 2013년 9월 3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한 데 이어 오는 10월 7일과 8일 공모청약을 거쳐 10월 18일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예정가는 5,400원~6,200원이며, 총 공모주식수는 1,600,000주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